누구에게는 맛있는 간식, 누구에게는 소중한 식량. 라면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뗄레야 뗄 수 없는 음식이 된듯 하다. 그만큼 요리법도 다양해지고, 수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을 조금씩 고민에 빠뜨리게 하는듯 하다.
그래서 준비해봤다. 라면을 즐기는 당신이라면 한 번 쯤은 고민해봤을 법한 주제들을 모아봤다.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가? 다같이 한 번 생각해보자.
1. 면을 먼저 넣을까, 스프를 먼저 넣을까?
삼양 쌀라면 ⓒ Draco
물론, 물이 먼저라고 하면 할 말은 없다.
2. 라면을 통째로 넣을까? 아니면 반으로 쪼갤까?
라면 ⓒ Eptalon
아직까지도 어떻게 해먹는 것이 더 맛있다는 정확한 연구 결과는 보이지 않는듯 하다. 한 가지 증명된 사실은 라면을 익힐 때 면을 찬 공기와 자주 접촉시켜야 면발이 쫄깃해진다는 것.
3. 계란을 넣을까 말까?
계란라면 ⓒ Flickr_코리아넷
계란을 넣으면 라면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면서도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지만, 국물이 탁해진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계란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계란을 한 개 넣을까 두 개 넣을까' 식의 고민을 굉장히 많이 하는듯 하다. 이 고민은 계란 대신 치즈로 대체해도 좋다.
4. 김치는 뭐먹지?
김치 ⓒ Flickr_jqn
집 안에 다양한 김치 라인업이 갖춰져 있거나, 편의점에 김치를 사러 가야하는 독신들에게 해당되는 고민일듯 하다. 물론, 무난하게 김장김치 꺼내먹는 사람도 많을듯 하다.
5. 밥을 말아 먹을까? 그냥 그만 먹을까?
밥 ⓒ Flickr_Junho Jung
비교적 많이 먹는 남성들이 이런 고민을 많이 할듯 하다. 특히, '밥 말 때 끝내주게 맛있다는' 스낵면을 끓여먹을 때 이 고민은 깊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