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4월,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미니 5집 'HOUSE OF TRICKY : SPUR'를 발매한 이후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4일 발매된 이 앨범은 15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월드 앨범' 3위, '이머징 아티스트'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6위, '톱 앨범 세일즈' 8위, '인디펜던트 앨범' 33위, 그리고 '빌보드 아티스트' 50위에 오르며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싸이커스는 이전 미니 앨범인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HOUSE OF TRICKY : WATCH OUT)'을 통해 이미 미국 빌보드에서 이머징 아티스트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미니 5집의 성과는 전작보다 더욱 상승한 순위를 기록하며 싸이커스의 글로벌 위상과 영향력을 더욱 확고히 했다.
또한, 싸이커스의 미니 5집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5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말레이시아, 오만, 폴란드 등 총 14개국에서 순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올렸다.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에서도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와 써클차트 실시간 리테일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미니 5집 컴백 전후로 구글 트렌드 지수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미얀마,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싸이커스에 대한 검색량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이는 싸이커스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음을 증명하는 지표로 해석된다.
싸이커스는 이러한 글로벌 팬들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오는 5월 3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YES24 LIVE HALL)에서 시작되는 월드 투어 '로드 투 XY : 엔터 더 게이트(Road to XY : Enter the Gate)'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이후에는 미국 뉴욕, 로즈몬트, 애틀랜타,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와 일본 도쿄까지 총 여섯 개 도시를 순회하며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 싸이커스는 미니 5집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로 활발한 컴백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 곡은 그들의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잘 담아내어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싸이커스의 이번 성장은 단순히 음악적 성취를 넘어 K팝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출처= 더블앤(W&)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