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TWS(투어스)가 신보 발매와 동시에 음반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몰이에 시동을 걸었다. 2025년 4월 22일,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TWS의 미니 3집 ‘TRY WITH US’가 발매 당일인 전날에만 45만 6557장이 팔려 일간 음반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팀 자체 최다 판매량으로, 이전 싱글 1집 ‘Last Bell’의 첫날 판매량인 33만 8719장을 크게 웃도는 수치이다.
TWS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마카오, 홍콩 등 중화권에서도 애플뮤직과 아이튠즈 등 글로벌 주요 앨범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은 앞서 발표한 앨범 세 장 모두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으며, 이번 신보 역시 이들의 커리어 하이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음원 차트에서도 TWS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타이틀곡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는 벅스 및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멜론의 ‘톱 100’에서는 발매 첫 날인 21일 오후 11시에 99위로 진입한 후, 다음 날인 22일에는 무려 13계단 상승하여 86위에 자리 잡았다.
뮤직비디오 또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청춘의 뜨거운 순간을 아름답게 담아낸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조회수를 빠르게 늘리며 유튜브 한국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에서 7위를 기록했다. 댓글창에는 “마지막 고3으로서 이 앨범을 붙잡고 잘 버텨본다”, “TWS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완벽히 노래한다”, “대학 축제의 행복했던 추억이 떠오른다” 등의 다양한 호평이 쏟아졌다.
‘TRY WITH US’ 앨범은 새로운 것에 용감하게 도전하는 스무 살의 뜨거운 에너지를 담고 있으며, 여섯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첫 만남'을 어려워했던 소년들이 이제는 도전을 망설이지 않는 청춘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TWS는 오는 2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선다. 특히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하는 '5세대 올라운더' 팀인 만큼 각종 라디오 방송에서도 라이브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은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SBS 파워FM ‘웬디의 영스트리트’, KBS COOL FM ‘오마이걸 효정의 볼륨을 높여요’ 등에 출연할 예정이다.
TWS(투어스)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보이그룹으로 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 총 여섯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밝고 청량한 팀 정체성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장르 '보이후드 팝(Boyhood Pop)'을 내세우며 소년 시절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컴백은 TWS에게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팬들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갈 예정이다.
[출처=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