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금토드라마 ‘귀궁’의 OST Part.3인 ‘손태진 - 다시 필 수 있도록’이 1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드라마 ‘귀궁’은 영매의 운명을 거부한 무녀 여리(김지연 분)와 그녀의 첫사랑 윤갑(육성재 분)의 몸에 깃든 이무기 강철이(김영광 분)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에 맞서며 펼치는 판타지 로맨스를 다룬다.
여리는 할머니의 죽음을 강철이 탓으로 여겨 그에게 미움을 품고 마음을 닫지만, 오해가 풀린 뒤 강철이를 마주하며 감정의 변화를 겪게 된다. 이러한 두 사람의 본격적인 로맨스 전개는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다시 필 수 있도록’은 지친 하루 끝에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발라드 곡이다. 클래시컬한 피아노 선율을 기반으로 스트링, 목관악기, 나일론 기타가 어우러져 손태진의 섬세한 보컬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손태진은 클래식, 크로스오버,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었으며, 지난해 정규 1집 ‘SHINE’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OST에서도 깊이 있는 감정 표현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SBS 금토드라마 ‘귀궁’ OST Part.3인 ‘손태진 - 다시 필 수 있도록’은 16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처= S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