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DREAM이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여름 감성을 담은 첫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다. 앨범에는 서정적인 ‘나의 소나기’, 풋풋한 ‘여름 바람이 불어오면’, 레트로 무드의 ‘새벽별’ 등 다양한 곡이 수록된다.
‘나의 소나기(‘Bout You)’는 감성적인 멜로디가 특징인 어쿠스틱 팝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은 우연히 다가온 존재가 운명처럼 마음을 물들여가는 과정을 소나기에 비유한 가사와 서정적인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져 청춘 영화를 연상시킨다.
신곡 ‘여름 바람이 불어오면(That Summer)’은 밝고 경쾌한 뉴 잭 스윙 리듬이 특징인 이지리스닝 곡이다. 테이프 리와인드 효과음이 인상적이며, 여름 바람에 떠오른 첫사랑과의 서툴렀던 추억을 그린 가사가 설렘을 자아낸다.
‘새벽별(Miss Me)’은 90년대 팝과 R&B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레트로 무드의 트랙이다. 이 곡은 시간 여행을 마무리하며 첫사랑과의 이별 순간을 다룬다. 가사에는 함께 바라보던 새벽별을 떠올리며 미래에서 다시 만날 순간을 기다리는 애틋한 마음이 담겨 있다.
NCT DREAM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는 더블 타이틀곡 ‘BTTF(백 투 더 퓨처)’와 ‘CHILLER(칠러)’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된다. 시간 여행을 주제로 한 이번 앨범은 NCT DREAM만의 청춘 서사를 통해 깊어진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앨범은 7월 14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NCT DREAM의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출처=에스엠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