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야구 국가대표 정근우가 MBC의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방송은 7월 5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진행된다. 정근우는 2005년 KBO 리그에 데뷔한 이후 국가대표로 활발히 활동했으며, 은퇴 후에도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정근우는 최근 유튜브 웹 예능 ‘불꽃야구’를 통해 현역 시절 못지않은 승부욕과 끈기를 발휘하며 야구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는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정근우는 또한 ‘아너 소사이어티’의 회원으로,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에 속해 있으며, ‘KBO 재능기부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야구를 통해 받은 사랑을 유소년과 팬들에게 되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근우는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한 2000만 원 기부를 포함해, 요양원 어르신들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연말 김장 나눔, 연탄 봉사 등 다양한 이웃돕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로또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그는 “이번 황금손으로 초대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잊지 않고 실천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MBC의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하며,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정근우와의 만남은 7월 5일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MBC는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추첨 과정이 담긴 리허설과 본방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 채널에서는 황금손 추첨 후기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