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에 가보면 '남자는 섹스말고 무엇을 생각하는가?'라는 매우 흥미로운 제목의 책이 있다. 상당히 황당한 제목이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책이며 8.8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자극적인 제목에 내용이 매우 궁금해진다.
남자는 섹스말고 무엇을 생각할까?
책 '남자는 섹스말고 무엇을 생각하는가?'는 제목에 한번 놀라고 책을 펼친 후 내용에 한번 더 놀라게 된다. 책에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기 때문이다. 책 '남자는 섹스말고 무엇을 생각하는가?'는 16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페이지가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백지'이다.
"남자는 52초마다 섹스를 생각한다"고 얘기했던 어느 심리학자의 말처럼 남자는 섹스말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책의 내용이 백지인 것일까? 그렇지 않다.
국내 대형 인터넷 서점은 '남자는 섹스말고 무엇을 생각하는가?'에 대해 "백지를 통해 무한한 상상력과 철할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우리들 삶을 어떻게 지탱해주는가 하는 물음에 대한 해답을 독자의 몫으로 남겨두었다. 이 책은 16페이지를 제외하고는 백지로 이루어져 있다"는 내용의 리뷰를 달았다. 남자가 섹스말고 무엇을 생각하지는지는 책을 읽는 독자의 몫인 것. 따라서 "남자는 섹스말고 무엇을 생각하는가?"란 질문에 대답은 "없다"가 아니라 "사람마다 다르다"라고 할 수 있겠다.
책 '남자는 XX말고 무엇을 생각하는가'는 독자에게 그 해답을 맡겨 무한한 상상력과 철학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