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트위터리안이 공유한 '강간 100% 예방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웹툰이 화제로 떠올랐다.
이 웹툰은 한 여성이 등장해 "남녀노소 누구나 실천 가능! 정말 간단하니 잘 듣고 따라해보라"는 안내로 시작된다.
그 방법으로 "으슥한 골목길에 여자 혼자 걸어가고 있으면 계속 걷게 하라",
"길에 술에 취한 여자가 쓰러져 있다면 경찰에 신고하라",
"야한 옷차림의 여자와 단둘이 좁은 공간에 있다면 그냥 있으시면 된다"고 설명한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지만 강간이 일어날 것 같은 분위기에 평범하게, 하던대로 행동하라는 지침은 단순명쾌하게 다가온다.
마지막 컷에서는 처음에 나왔던 여성이 다시 등장해 "강간이 일어나는 이유는 짧은 치마, 술 때문이 아니라 강간범 때문"이라고 말하며 끝을 맺는다.
이 웹툰은 최근 끔찍한 성폭행 후 살인 사건이 연이어 일어나 걱정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한편 일부 누리꾼들은 웹툰 속 범죄자가 모두 남성으로 그려진 것에 대해 '범죄자는 남성'이라는 편견을 심어준다며 비판하고 있다.
이 웹툰은 여성 커뮤니티의 익명 회원이 그린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긴급] 우와, 대박! 강간을 100% 예방하는 법! 다들 보고가세요!⭐️⭐️⭐️⭐️⭐️⭐️⭐️⭐️⭐️⭐️⭐️⭐️⭐️⭐️⭐️⭐️⭐️⭐️⭐️⭐️⭐️⭐️⭐️⭐️⭐️⭐️⭐️⭐️⭐️⭐️⭐️⭐️⭐️⭐️⭐️⭐️⭐️ pic.twitter.com/c09ZeCnn2A
— 우리엄마 (@coiox) 2016년 6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