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통화할때 오른손으로 아이폰을 드는 것이 좋겠다.
지난 6일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최근 북유럽각료회의에서 내놓은 보고서를 인용해 스마트폰 기종별 통화품질을 비교했다. 북유럽각료회의는 북유럽 5개국(노르웨이,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 아이슬란드)이 공동이익을 위해 결성한 협의체이다.
실험을 이끈 이는 올보르대 페더슨(Pederson)교수. 페더슨 교수는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스마트폰 기종 26개를 가지고 통화 품질을 비교해 순위를 매겼다. 결과를 확인하던 페더슨 교수는 놀라운 사실을 하나 발견한다. 그것은 '아이폰'의 통화품질이 오른손으로 잡았을 때와 왼손으로 잡았을 때 차이가 극명했던 것. 아이폰은 '오른손으로 쥐고 통화를 했을 때' 왼손으로 쥐었을 때에 비해 통화품질이 우수했다.
오른손으로 잡았을 때와 왼손으로 잡았을 때 이처럼 차이가 나는 이유는 안테나 때문으로 밝혀졌다. 아이폰의 구조 상 왼손으로 잡았을 때 안테나 신호가 손상돼 통화 품질이 낮아진다.
페더슨 교수는 "아이폰 통화 품질 문제는 예전부터 제기되어 왔던 것이다"며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은 이 문제가 더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며 아이폰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냈다.
다음의 내용은 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북유럽각료회의의 통화품질 보고서 내용이다.
오른손으로 휴대전화를 잡았을 때 가장 통화품질이 불만족스러웠던 순위
1. 화웨이 P9
2. 마이크로소프트 루미아 950
3. HTC 10
4. 아이폰 SE
5. 아이폰 6S
왼손으로 휴대전화를 잡았을 때 가장 통화품질이 불만족스러웠던 순위
1. 아이폰 6S 플러스
2. 아이폰 6S
3. 아이폰 6
4. 아이폰 SE
5. LG G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