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달’은 2005년 데뷔 당시 국내 음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음악색깔을 통해 많은 팬층을 확보하며 대중음악계에 주목을 받았다. 두번째달은 드라마 OST 작업을 비롯해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재까지도 다양한 활동을 해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최근에는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참여와 소리꾼 고영열, 김준수와의 협업으로 월드뮤직과 국악의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불후의 명곡’ 출연을 통해 두번째달의 음악적 내공을 대중들에게 선보여 다시 한 번 재조명 받았다.
‘두번째달’의 이번 공연은 그동안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주옥같은 명곡들을 섬세하고 아름다운 사운드로 다시 한 번 무대 위에 선보이며 11년간 쌓아온 두번째달의 음악적 역량을 여지없이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박보검, 김유정이 주연해 연일 화제를 모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으로, 브라운관의 감동을 무대 위에서 다시 한 번 재현하며 오감을 만족시킬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그동안 ‘두번째달’의 공연을 기억한다면 이번 공연에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성 가득한 무대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더욱 깊어지고 넓어진 음악에 대한 ‘두번째달’의 열정적인 연주가 더해질 것이기에 기존 음악 팬들이라면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될’ 공연이 될 것이며, 음악으로 꽉 찬 아주 특별하고 감동 가득한 무대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한편, 두번째달 단독 콘서트 ‘달이 뜨는 밤’은 10월 25일(화)오전 11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판매된다. (문의전화 : 백제예술대학교 연예매니지먼트과 010-9938-9160)
[공연 정보]
공연명 : 두번째달 단독 콘서트 ‘달이 뜨는 밤’
일 시 : 2016년 11월 19일 토요일 / 저녁 6시
장 소 : 백암아트홀
티 켓 : 전석 44,000원
예 매 : 인터파크 1544-1555
주최/주관 : 백제예술대학교 연예매니지먼트과
문 의 : 010-9938-9160
[아티스트 소개]
소속사 : 테이블사운드
멤 버 : 김현보, 박진우, 최진경, 백선열, 조윤정, 이영훈
데 뷔 : 2005년 1집 앨범 [2nd Moon]
수 상 : 2006년 제3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앨범
2006년 제3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
데뷔 당시 7인조로 구성된 <두번째달>은 국내 유수의 영화, CF, 드라마, 뮤지컬 음악들로 작곡과 연주실력을 인정받은 감각적인 젊은 음악인들이 한데 모여서 만든 월드뮤직 밴드이다.
2005년 2월 발매된 ‘두번째달’의 첫 번째 앨범은 당시로서는 새로운 ‘에스닉 퓨전’이라는 장르적 실험과 독특한 전개의 앨범 구성과 수많은 라이브 공연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하였고, 여기에 MBC 드라마 ‘궁’ OST에 <얼음연못>이 삽입되면서 두번째달의 음악은 아주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아일랜드’를 비롯한 여러 드라마와 광고음악 삽입 등으로 절대 상업적이라 할 수 없는 포맷의 음악으로 가장 상업적인 –음악평론가 박은석의 말을 빌리자면 ‘2005년 한국 대중음악계가 배태한 가장 도발적이고 용감한 작품의 지위를 스스로 획득한’-앨범이 되어버렸다. 또한, 2006년 그들의 앨범은 대중 음악상의 3개 부문을 석권하고,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세계 여러 나라와 민족 고유의 민속 음악을 다양한 접근법으로 모든 이들을 위해 친근하게 들려준다.’ 라는 음악적 슬로건을 가지고 탄생한 월드뮤직 밴드 <두번째달>은 ‘만약 태초에 달이 두 개였다면?’이라는 엉뚱한 상상력으로 만든 밴드명만큼이나 색다른 ‘에스닉 퓨전’ 사운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들이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계기는 MBC 드라마 <궁>에 삽입되었던 ‘얼음연못’이란 곡을 통해서이다. 두번째달의 멤버인 김현보가 직접 <궁> 음악감독을 맡고, 두번째달 멤버들이 드라마에 나오는 연주 음악을 직접 작곡 및 연주를 했으며, 실제로 궁에 출연하며 많은 대중들에게 이들의 음악과 얼굴을 얼리기 시작했다. 또한 ‘The Boy From Wonderland’가 권상우를 모델로 한 화장품 CF 배경 음악(더페이스샵, 데오드란트)으로 사용되면서 더 알려지기도 했다. 최근에는 박보검, 김유정이 주연해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던 KBS 드라마 <구르미 그리 달빛> OST에 참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국내 최초로 에스닉 퓨전이라는 생경한 음악을 선보이며 데뷔 음반을 발매 이후 단독 콘서트와 각종 공연, 클럽 무대에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왕성하게 활동하였고, 현재까지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으로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