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 채널 'Ada Ada Saja'이 공개한 CCTV 영상에는 지갑을 훔치려다 CCTV에 포착된 소매치기의 모습이 그대로 담겼다.
영상을 보면 파란색 티셔츠를 입은 남성 A씨가 어디론가 전화를 걸어 통화하며 서성이고 있다.
흰색 티셔츠를 입은 또다른 남성 B씨가 A씨를 스쳐지나가다가 A씨 바지 뒷주머니에 꽂힌 지갑에 시선을 둔다.
순간 나쁜 마음이 든 B씨는 A씨 주변을 서성거리다가 A씨가 뒤를 내보이며 통화하는 사이 지갑을 슬쩍 빼간다.
A씨는 통화에 집중했는지 이를 전혀 느끼지 못한다.
B씨는 A씨 눈치를 봄과 동시에 지갑을 뒤로 감추며 도망가려다 고개를 들어 CCTV를 발견하고 만다.
자신이 지갑을 훔친 장면이 CCTV에 찍힌 것을 알게 된 B씨는 흠칫 놀라며 입을 가리고 당황함을 감추지 못한다.
그러다 지갑을 바닥에 툭 던지고는 여전히 통화에 집중하고 있는 A씨에게 말을 걸어 "당신 지갑이 떨어졌다"고 알려준다.
이렇게 B씨는 한순간에 소매치기에서 지갑을 찾아준 착한 시민이 됐다.
A씨는 왜 지갑이 떨어져있는지 의아해하면서도 지갑을 잃어버리지 않아 다행이라는 듯 지갑을 챙겨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그 후 B씨는 CCTV를 바라보며 눈감아달라는 표정을 짓고 두손을 모아 용서를 빌듯 고개를 몇번이나 조아리고 역시 그 장소를 떠난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마지막 굽신거리는 게 귀여우면서 웃기다", "순발력은 있는데 나쁘게 살지마라" 등 웃음과 함께 소매치기가 될 뻔한 남성에게 핀잔했다.
한편 이 영상은 인도에서 촬영됐다고 알려졌으며 조회수 52만 8천, 댓글 300개를 넘기며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