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테마파크 디즈니랜드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동심으로 초대하는 꿈과 희망의 공간이다. 디즈니랜드는 아이들의 꿈을 이뤄주고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다.
디즈니랜드의 디테일을 잘 알 수 있는 한 가지는 디즈니랜드에서만 먹을 수 있는 미키마우스 '삶은 계란'이다. 디즈니랜드에서 밥을 먹어본 사람들은 알테지만 디즈니랜드에서 먹는 삶은 게란의 '노른자'는 놀랍게도 '미키마우스'모양이다. 미키마우스 노른자는 신기함과 감동을 함께 선사한다.
일반적인 노른자의 모양은 동그랗다. 디즈니랜드는 어떤 방식으로 노른자만을 '미키마우스'모양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일까. 그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미키마우스 노른자를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다. 첫 단계는 계란 껍데기를 반 만 까서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는 일이다.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계란 껍데기 속에는 '흰자'만 남게 되는데 그 껍데기를 쓰러지지 않도록 물 속에 넣고 끓여낸다.
껍데기 속 흰자가 다 익으면 숟가락 등의 도구를 이용해 미키마우스 모양을 파낸다.
그리고 파낸 곳에 아까 분리해두었던 노른자 잘 채워넣고 다시 삶아주면 미키마우스 노른자 삶은계란이 완성된다.
다음의 영상은 미키마우스 노른자 삶은계란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 것이다. 백문이불여일견, 영상으로 본다면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