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에서 가장 유명한 실눈 캐릭터는 '웅이'이다. 웅이의 눈은 단 한 줄로 표현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간혹 만화 속에서 웅이의 눈 뜬 모습이 등장하면 그 모습이 캡쳐되어 다음날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곤 한다.
포켓몬 중에서도 웅이 못지 않은 유명세를 가진 실눈 캐릭터가 있다. 바로 잠만보이다. 잠만보는 잠이 많은 포켓몬으로 항상 잠자는 듯 눈을 감고 있다.
그런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잠만보의 눈 뜬 모습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 누리꾼이 발견한 잠만보의 눈 뜬 모습은 다음과 같다.
놀랍게도 잠만보는 매우 '동그란' 눈을 가지고 있었다. 잠만보의 눈은 완벽한 '원'에 가까워 잠만보의 귀여움을 더욱 배가시킨다.
또 한가지 놀라운 사실은 잠만보는 '파괴광선'을 쏘기 위해 눈을 뜬다는 것.
파괴광선은 포켓몬스터 상에서 최강이라 불리는 기술로 전설의 포켓몬 '망나뇽'의 주력 기술이다. 망나뇽 등의 다른 포켓몬들은 주로 입에서 파괴광선을 발사하지만 잠만보는 '눈'으로 파괴광선을 발사한다는 게 가장 큰 차이. 따라서 잠만보를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잠만보가 눈을 뜨지 않길 바랄 수밖에 없다.
잠만보의 눈 뜬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잠만보의 새로운 모습이 재밌다는 반응. 누리꾼들은 "눈 뜬 게 더 귀엽다", "데프콘 닮았다", "눈 뜨면 파괴광선 나가는 거 처음 알았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
한편 최근 유행 중인 포켓몬GO에서 잠만보는 희귀하면서도 매우 강력한 포켓몬으로 꼽힌다. 공격력과 체력이 뛰어나고 노말 포켓몬이기 때문에 다른 포켓몬들에게 상성 상 우위를 점한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잠만보는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Reddit에서 분석한 포켓몬 순위에서 공격형 포켓몬으로 2위를, 방어형 포켓몬으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