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가슴의 여성들이 슬퍼하지 않을만한 '작은 가슴이 큰 가슴보다 좋은 5가지 이유'가 밝혀졌다.
여성들에게 있어 '작은 가슴'은 은밀한 콤플렉스가 된다.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들은 크지 않은 자신의 가슴에 대해 아쉬움을 갖고 살아가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작은 가슴이 꼭 나쁜 것 만은 아니다. 작은 가슴이 큰 가슴보다 더 좋은 5가지 이유가 여기에 있다.
1. 성적 만족감을 느끼기 더 쉽다
오스트리에 비엔나 대학 연구진은 가슴을 만졌을 때 가슴이 작은 여성이 큰 여성에 비해 24% 민감하게 느낀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는 지방이 적은 탓으로 자극에 더 쉽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 가슴이 작은 여성들은 큰 가슴의 여성보다 침대 위에서 더 쉽게 즐거워질 수 있다.
2. 처질 걱정이 없다
미국 미용 성형외과 학회지에 발표된 바에 따르면 큰 가슴은 작은 가슴보다 더 빨리 처지고 모양도 더 일찍 망가진다. 반면 작은 가슴은 나이가 들어도 모양이 크게 변하지 않는다.
3. 돈 많은 남자는 작은 가슴을 좋아한다
심리학 전문 매거진 사이콜로지 투데이의 연구에 따르면 재정적으로 가난하거나 사회 경제적 지위가 낮은 남성일수록 여성의 큰 가슴을 좋아했다. 이러한 결과에 따라 연구팀은 "자원을 적게 가진 가난한 사람들이 여성의 가슴을 '풍부한 지방=풍부한 자원량'으로 연상해 부족한 것을 채우고자 하는 경향이 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재정적으로 부유한 남성들은 큰 가슴을 좋아하는 성향이 적었다.
4. 유방암을 더 빨리 발견할 수 있다
여성의학과 전문 '와이즈' 박사는 작은 가슴이 유방암 조기 발견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와이즈 박사는 "가슴이 작으면 지방이 얇아 가슴에 생긴 종양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다"고 전했다.
5.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쉽다
큰 가슴은 목과 어깨의 긴장을 유발한다. 미국 유방암학회에 따르면 D컵 가슴의 무게는 6~10kg에 달하며 이는 6개월 된 아기의 무게와 비슷한 수준이다. 따라서 작은 가슴의 여성들은 척추와 어깨에 가해지는 부담이 덜해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쉬우며 목, 어깨, 등에 근육통을 느낄 일도 적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