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는 신체에서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안되는 장기로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폐는 신장이나 간처럼 스스로 재생되는 능력을 갖고 있다.
각종 유해 환경 속에서 폐에 쌓인 유해물질을 신속히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잠들기 전 허브차 한 잔을 마신다. 허브차는 해독 작용을 한다.

2. 낮에는 파인애플이나 자몽주스를 틈틈이 마신다. 이들 과일은 기도를 강화시키는 천연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3. 아침과 점심 사이에 당근주스 한 잔은 혈액의 pH수치를 올려 폐에 쌓인 독소를 제거한다.

4. 점심엔 칼륨이 풍부한 음료를 마셔보자. 특히 자두나 자몽, 오렌지 주스에는 칼륨이 풍부해 해독 작용 역할을 한다.

5. 잠들기 전 크랜베리 주스 한 잔은 세균 감염에 맞서 싸우는 신체 기능을 강화시킨다.

6. 따뜻한 수증기를 들이마시면 감기 뿐 아니라 기도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냄비에 뜨거운 물을 담고 유칼립투스 오일(eucalyptus oil)을 6~10방울 정도 떨어뜨린 뒤 몸을 구부려 냄비 가까이 얼굴을 대고, 큰 수건으로 머리와 냄비를 덮어서 증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한 다음 물이 식을 때까지 증기를 들이마시면 된다.

7.마지막으로 유제품을 되도록 피하도록 하자. 유제품은 신체를 손상시키는 독소를 포함하고 있다. 목초 재배에 쓰이는 화학물질 및 젖소에 사용되는 항생제 남용으로 인해 유제품은 완전식품이 더 이상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