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네이트 판에는 Mnet '프로듀스101'의 애청자라고 밝힌 글쓴이가 등장했다. TV를 시청하다가 아이오아이 멤버들에 현재 출현 중인 프로듀스101 시즌2 연습생들을 대입해봤다며 글을 올렸고 이틀동안 13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1. 전소미=김사무엘
어려서부터 연습생이었으며 프로듀서101 출연 전에 방송경험이 있었다. 둘 다 혼혈이며 능력치도 골고루 상위권이다.

보고 있으면 기분 좋은 웃는 얼굴로 빠질 수 밖에 없는 매력의 소유자다. 성별을 막론하고 남성팬, 여성팬을 아우른다.

3. 최유정=이대휘
넘치는 끼와 프로듀서 101 첫무대의 센터를 맡았다.

4. 김청하=옹성우
첫방송 레벨테스트부터 상위권을 유지하며 각 동성에게도 인기가 많다.

5. 김소혜=유선호
비슷한 느낌의 매력적인 비주얼에 연습생기간이 짧고 나이가 어리다.

6.주결경=라이관린
똑같이 외국인이다. 주결경의 '보름달'무대와 라이관린 '겁'에서 섹시함도 비슷하게 느껴진다.

7. 정채연=박지훈
말이 필요없는 엔딩요정이다. 정채연은 남심을 울리고 박지훈은 여심을 울리고 있지만 튀지 않고 묵묵히 열심히 하는 모습.

묘하게 고양이가 생각난다. 무뚝뚝하면서도 세심하게 주변사람을 잘 챙기는 모습이 닮았다.

9. 강미나=주학년
귀여움으로 삼촌팬, 누나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표정 부자에 둘 다 제주도 사람이다.

타고난 리더에 랩으로 같은 포지션을 맡고 있다. 멤버들을 배려해주는 묵묵함과 끈기가 누구든 응원하게 만든다. 둘 다 인터뷰가 차분하다.

11. 유연정=김재환,박우담
보컬실력이 좋다.

이 글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지금까지 비교된 것 중에 제일 비슷하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글쓴이는 글을 쓰며 순위보다는 아이오아이 멤버에 맞춰봤다며 재미로 봐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