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남자 아이오아이 대입해봄'이라는 글이 많은 이의 공감을 사고 있다.
지난 14일 네이트 판에는 Mnet '프로듀스101'의 애청자라고 밝힌 글쓴이가 등장했다. TV를 시청하다가 아이오아이 멤버들에 현재 출현 중인 프로듀스101 시즌2 연습생들을 대입해봤다며 글을 올렸고 이틀동안 13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1. 전소미=김사무엘
어려서부터 연습생이었으며 프로듀서101 출연 전에 방송경험이 있었다. 둘 다 혼혈이며 능력치도 골고루 상위권이다.
2. 김세정=강다니엘
보고 있으면 기분 좋은 웃는 얼굴로 빠질 수 밖에 없는 매력의 소유자다. 성별을 막론하고 남성팬, 여성팬을 아우른다.
3. 최유정=이대휘
넘치는 끼와 프로듀서 101 첫무대의 센터를 맡았다.
4. 김청하=옹성우
첫방송 레벨테스트부터 상위권을 유지하며 각 동성에게도 인기가 많다.
5. 김소혜=유선호
비슷한 느낌의 매력적인 비주얼에 연습생기간이 짧고 나이가 어리다.
6.주결경=라이관린
똑같이 외국인이다. 주결경의 '보름달'무대와 라이관린 '겁'에서 섹시함도 비슷하게 느껴진다.
7. 정채연=박지훈
말이 필요없는 엔딩요정이다. 정채연은 남심을 울리고 박지훈은 여심을 울리고 있지만 튀지 않고 묵묵히 열심히 하는 모습.
8. 김도연=황민현
묘하게 고양이가 생각난다. 무뚝뚝하면서도 세심하게 주변사람을 잘 챙기는 모습이 닮았다.
9. 강미나=주학년
귀여움으로 삼촌팬, 누나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표정 부자에 둘 다 제주도 사람이다.
10. 임나영=김종현
타고난 리더에 랩으로 같은 포지션을 맡고 있다. 멤버들을 배려해주는 묵묵함과 끈기가 누구든 응원하게 만든다. 둘 다 인터뷰가 차분하다.
11. 유연정=김재환,박우담
보컬실력이 좋다.
이 글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지금까지 비교된 것 중에 제일 비슷하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글쓴이는 글을 쓰며 순위보다는 아이오아이 멤버에 맞춰봤다며 재미로 봐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