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그림에서 뭐가 보이나요?"
같은 대상이라도 사람에 따라 각자 다른 것을 보고 느끼고 해석한다. 이를 유형별로 묶으면 그 사람의 성향과 성격을 알 수도 있다.
위 그림을 보고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올랐는가?
폭발, 두 손, 나무 중 한가지를 골라 다음 성격 해석을 읽고 얼마나 맞는지 확인해보자.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다면 그에 대한 대답도 따로 있다.
1. 폭발
그림에서 폭발 장면을 본 사람은 매우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이다.
매우 창의적인 발상으로 모든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사람이기도 하다.
이를 잘 갈고 닦는다면 유명한 예술가로 성장할 잠재력을 품고 있다.
또 매사에 매우 섬세하며 감정이 풍부해 음악이나 미술 관련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뛰어난 재능을 썩히지 말고 잘 활용하길 바란다.
2. 두 손
그림을 보자마자 두 손이 보였다면 감정보다는 이성과 논리를 중시하는 타입이다.
항상 특정 대상과 상황을 이성적으로 판다하며, 모든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하려고 한다.
당신의 날카롭고 냉철한 시각은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한다.
또 집단의 리더로 활동하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이나 '큰 그림'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을 가능성이 있다.
당신의 감정 기복은 크지 않으며 감정이 동요해 당신이 문제를 그르치는 일은 드물다.
하지만 때로는 이성보다 감정과 본능, 직관으로 상황을 판단해야할 때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3. 나무
상당히 관찰력이 뛰어난 사람으로 나무와 숲을 동시에 볼 줄 아는 '매의 눈'을 가지고 있다.
상황 전체를 따져보고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과 작은 단서에서 실마리를 찾는 능력까지 두루 갖춘 인재다.
또 눈치가 빨라 분위기 파악이 매우 빠르다.
사람을 대할 때도 상대방의 작은 행동 하나하나에서 그 사람의 기분과 감정, 생각을 알아챌 수 있어 대인 관계에 능숙하다.
정적인 직업보다는 활동적인 직업, 사람들을 상대하는 업종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타입이다.
4.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다
만약 이 그림을 보고도 아무 것도 떠오르지 않고나 어떤 형상도 연상되지 않는다면 굉장히 심각한 상황이다.
당신은 현재 스트레스, 불안, 긴장감을 느끼고 있으며 극도로 예민한 상태다.
그렇기 때문에 학업, 업무 중 복잡한 과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을 해나가는 데에도 지장이 있을 것이다.
지금 당신에게는 무엇보다도 휴식이 가장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