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물에는 울퉁불퉁하고 튼튼한 다리를 가진 베트남 닭 '동 타오(Dong Tao)'가 소개됐다.
'동 타오(Dong Tao)'는 웬만한 충격엔 끄떡없을 정도로 하체가 발달했으며 몸에 비해 발이 유난히 크고 두꺼운 것이 특징이다.
이같은 특징 때문에 현지에서는 마치 공룡의 발을 닮았다고 해서 '드래곤 치킨'이라 불리고 있다.
'동 타오'는 괴상하고 특이한 외형 때문에 거부감을 표하는 이들도 많지만 요리를 했을 때 그 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또한 번식이 어렵고, 희귀해 '왕실 전용'으로 사육될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실제 '동 타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가금류 중 하나로 꼽히며 1kg당 4백만 동(한화 약 30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다 큰 수컷의 몸무게가 6kg 정도 나간다고 했을 때 수컷 한 마리의 가격은 한화로 약 180만 원에 달한다.
그러나 고가의 식품임에도 '동 타오'는 워낙 찾는 사람이 많아 베트남에서는 연휴만 되면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동 타오'의 거대한 발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닭발 더이상 못 먹을 듯", "다리만 합성한 것 같다?" "조금 징그러운듯" 등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베트남에서는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동 타오'의 독특한 유전 자원을 보호하고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