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달걀을 먹으며 요요현상 없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이 공개됐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뉴스너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을 위해 7일 만에 10파운드(4.5kg)를 감량할 수 있는 삶은 달걀 식단을 소개했다.
우리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들어있어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 계란에는 비타민B12, 비타민B2, 비타민A, 비타민B5, 비타민E, 철, 아연, 마그네슘, 칼륨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고단백 식품으로 포만감을 오랜 시간 유지해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삶은 달걀 100g 기준 칼로리는 110~150kcal이다.
달걀로 일주일 만에 약 10파운드(4.5kg)에 감량에 성공한 사람들의 식단을 살펴보면 첫째 날인 월요일 아침으로 과일과 삶은 달걀 2개, 점심은 과일과 식빵 2조각, 저녁으로 샐러드와 닭가슴살을 섭취했다.
둘째 날인 화요일 아침도 똑같이 과일과 삶은 달걀 2개, 점심으로 초록 샐러드와 닭가슴살, 저녁으로 삶은 달걀 2개, 샐러드와 오렌지 하나를 섭취했다.
셋째 날에는 아침에 과일과 삶은 달걀 2개, 점심은 치즈와 식빵 한 조각과 토마토, 저녁으로 샐러드와 닭가슴살을 먹었다.
넷째 날, 역시 아침은 과일과 삶은 달걀 2개, 점심으로는 과일, 저녁은 샐러드와 닭가슴살을 섭취했다.
닷샛날인 금요일 아침 식사용으로 과일과 삶은 달걀 2개, 점심은 삶은 채소와 삶은 달걀 2개, 저녁으로 생선구이와 샐러드를 먹었다.
토요일에는 과일과 삶은 달걀 2개, 점심은 간단한 과일, 저녁으로 샐러드와 닭가슴살을 섭취했다.
마지막 날인 일요일 아침에는 과일과 삶은 달걀 2개, 점심은 삶은 채소와 닭고기, 토마토, 저녁으로는 삶은 채소를 섭취했다.
이렇게 일주일 동안 위의 식단을 따른 사람들은 탄수화물이 부족한 탓에 피곤한 기색이 역력했으나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하게 누렸다.
한편 획기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많은 누리꾼들은 "와 당장 해보고 싶다" "훈제계란으로 해도 똑같나?" "일주일 만 딱 해볼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