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져가던 '태양의 과자' 썬칩이 다시 돌아온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최근 단종됐던 '태양의 맛 썬'이 재출시 된다는 내용을 담은 글이 인기를 끌었다.
?????¿¿¿¿¿¿¿썬칩 다시 나온다고????¿¿¿¿?????? 3월말부터?????¿¿¿¿¿¿??????????? pic.twitter.com/nuaDARPH5M
— ㄹㅣㅁㅣㅌㅔ (@pr_emi_te) 2018년 3월 17일
해당 글에는 한 누리꾼이 '태양의 맛 썬' 제품은 단종된 것이냐고 묻자, 오리온 고객센터 측은 3월 말부터 재생산에 돌입한다고 답변한 내용이 담겨 있다.
글에 등장하는 '태양의 맛 썬'은 우리에게 '썬칩'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물결형태 구조의 바삭한 자연 곡물 과자다.
해당 과자는 지난 1993년 '썬칩'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시돼 20년 넘게 사랑받았다.
그러다 2006년 라이센스 문제로 '썬칩'이라는 이름을 '태양의 맛 썬'으로 변경한 뒤 2017년에 생산 공장 화제로 인해 단종됐었다.
오리온 측 관계자는 "공장이 화재로 전소되며 생산 라인이 사라져 어쩔 수 없이 제품 생산을 중단했었다. 단종된 이후 꾸준한 재출시 요구가 있어 이번에 출시를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다른 과자를 먹으면서도 아쉬움이 있었는데 잘 됐다", "어쩐지 슈퍼에 갈 때 없더라"며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다만 해당 제품은 3월 말 재생산 예정이나 구체적인 재출시 날짜는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