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은 닮은꼴로 유명한 축구선수 즐라탄과 배우 신현준을 구분할 수 있을까.
13일 유튜브 채널 '영국피클'에는 직접 영국인들에게 스웨덴 축구선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Zlatan Ibrahimovic·37과 신현준(49) 사진을 보여주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해당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A씨가 "즐라탄 선수와 신현준 배우님의 얼굴을 영국인들이 구분할 수 있을지 실험을 해보겠습니다"라고 말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A씨는 평소 축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표본으로 잡기 위해 '축구 박물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다.
A씨는 관람객들이 단지 구경 온 것인지, 실제 축구 팬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 참가자에게 "어느 팀을 응원하느냐"라고 물어 축구팬임을 확인한 후 실험을 진행했다.
이어 A씨는 "즐라탄 얼굴 아냐"라고 물었다. 질문받은 영국인들은 모두 "안다"라고 답했다.
이에 A씨는 "사진을 보여줄 건데 즐라탄과 즐라탄 닮은 사람이 섞여있다"라고 말하며 문제를 냈다.
사진을 본 한 영국인은 "4번이 즐라탄이네"라고 했다. A씨는 "기회 한 번 더 줄게"라고 말했다. 영국인은 "즐라탄 이 사진에 없다"라고 답했다.
A씨는 "3번이 즐라탄 어렸을 적 사진이다"라며 "4번은 즐라탄 닮은 한국 배우다"라고 설명했다. 4번은 즐라탄 모습에 신현준 씨 얼굴을 합성한 사진이다.
A씨가 만난 또 다른 영국인은 "어머니가 부산에 계셔서 한국 문화에 친숙하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제를 보고 "3번이 즐라탄이다"라고 한 번에 맞췄다. 또 "1번이 즐라탄과 진짜 비슷하다"라고도 말했다.
이날 A씨는 "코만 보고 즐라탄 찾기" 실험도 했다. 문제를 본 영국인은 "이거 어렵다"라며 머리를 긁적였다. 그는 "4번이 즐라탄 같다"라고 했다.
사진에 즐라탄 코는 없었다. 전부 신현준 씨 코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즐라탄 가족도 속겠다", "외국인들이 봐도 닮긴 닮았나보다"라며 웃음을 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