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는 25일 오후 9시 YG공식블로그를 통해 타블로가 ‘눈,코,입’을 커버한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악동뮤지션에 이은 ‘눈,코,입’의 2번째 커버 영상으로 타블로 특유의 감성적인 영어 랩핑과 DJ 투컷의 리믹스로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의 곡이 완성됐다. 곡 후반부에는 태양이 깜짝 등장, 타블로와 화음을 쌓아가며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줬다.
커버 영상 공개 후 타블로는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원곡이 워낙 훌륭하기 때문에, 전형적인 커버는 의미 없다고 생각했다. 원곡을 빛내줄 수 있는, 태양이 좋아할 그런 신곡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커버에서 중점을 둔 부분을 밝혔다.
또 타블로는 R&B 슬로우 곡인 ‘눈,코,입’을 랩 버전으로 탄생시키는 과정에 대해서 “보컬 위주 곡, 랩 위주 곡 모두 프로듀싱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었다. 게다가 태양과는 ‘TOMORROW’, ‘버리고’, ‘LOVE YOU TO DEATH’ 등 많은 곡을 함께 작업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무척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어 태양과 콜라보레이션를 하면서 서로 “듣는 분들에게 즐거움을 주자”는 데 함께 뜻을 모으고 곡작업을 했다고 소개했다.
앞서 지난 16일 악동뮤지션이 ‘눈,코,입’을 커버, 이찬혁의 랩과 이수현의 청아한 목소리도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 이번 두 번째 커버 영상 역시 타블로와 태양의 시너지효과로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의 곡을 창조해 네티즌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한편, ‘눈,코,입’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태양의 감성 보컬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 타블로 ⓒ 유투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