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은 ‘지구가 태양을 네 번’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지난주부터 ‘소멸탈출’로 후속곡 활동을 시작했다. 이 가운데 넬은 콘서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소멸탈출’의 라이브 무대가 담긴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14일 자정 공개된 ‘소멸탈출’의 뮤직비디오는 긴장감 속 묵직한 피아노 소리와 함께 시작된다. 화려한 조명과 하나씩 더해지는 악기, 그리고 김종완의 폭발적인 보컬이 무대를 꽉 채운다.
‘소멸탈출’은 현악과 관악이 록 밴드의 사운드와 앙상블을 이루며 시종일관 극도의 긴장감을 보여주는 곡이다. 후회와 절망 속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이의 절박함을 표현했다.
‘소멸탈출’이 수록된 넬의 새 앨범 ‘Newton’s Apple’은 ‘중력 3부작’의 완전 판이자 2년여 만에 선보이는 정규 6집 앨범이다. ‘Holding onto Gravity’와 ‘Escaping Gravity’, 그리고 ‘Newton’s Apple’로 이어진 넬의 ‘중력 3부작’ 앨범은 넬 만이 할 수 있는 음악적 깊이와 은유를 담아냈다는 평을 들으며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끌어냈다.
한편, 넬은 얼마 전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펼쳐진 단독 콘서트를 매진으로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소멸탈출’로 앨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 = 소멸탈출 ⓒ 울림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