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와꾸대장봉준(김봉준, 28)이 5주간 20kg를 감량한 다이어트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와꾸대장봉준 채널에는 '-18kg 다이어트 성공했을까..?! 5주간 지옥의 다이어트 결과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봉준은 지난 9월 허리디스크 문제로 장기 휴방을 선언하고 혹독한 체중 감량을 시작했다.
당시 그는 "106kg에서 시작해 최대한 할 수 있는 선에서 운동하며 건강하게 방송으로 찾아뵙겠다"라는 말과 함께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해당 발언이 있고 나서 5주가 지나고 봉준은 다시 시청자들 앞에 나타났다.
직접 인바디 측정 기계까지 대여해서 나타난 봉준은 육안으로 보기에도 확연히 살이 많이 빠진 모습이었다.
봉준은 직접 상의 탈의를 한 후 체중 측정에 들어갔고, 체중계에는 89.7kg의 목표 체중보다 2kg이나 더 빠진 87.7kg라는 숫자가 떴다.
그는 45일이라는 단시간에 무려 20kg이나 감량에 성공한 것이다.
봉준은 "(제가) 허리디스크이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트레이너분이) 운동을 시켜주셨다"고 밝혔다.
그는 식단관리와 관련해 "진짜 식단 이외에는 일반 음식들은 먹지 않았다"며 "음식 유혹이 있을때면 물을 진짜 많이 먹었다"고 덧붙였다
봉준은 다이어트 꿀팁으로 '첫째) 배가 고플 때는 바나나·견과류·방울토마토로 버텨라, 둘째) 물을 많이 먹어라, 셋째) 식사할 때 먹방 유튜브를 보며 식사해라'를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