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엑시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프린트'를 들고 다니며 시험공부 하는 '현실 대학생' 포스를 자아내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오늘(1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트위터에는 그룹 '우주소녀' 리더 엑시(추소정, 24)가 아육대 녹화 쉬는 시간에 프린트를 들며 기말고사 공부를 하는 모습이 올라왔다.
열심히 살자 아육대에서 기말고사 공부하는 엑시처럼 pic.twitter.com/SVPrdVOz6C
— 앒블리비아테 (@Rrrr0ps) December 16, 2019
이에 네티즌들은 "현실대학생 포스", "전철에서도 버스에서도 프린트 보는데 완전 공감이다", "아이돌 속에 대학생 하나 숨어있네" 등 시험기간 공부에 열중하는 엑시의 모습에 공감을 표했다.
엑시는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15학번으로 평소 학교 생활에 충실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공식 카페에서도 팬들에게 현실적인 대학생활 조언을 하는 편이다.
과거 팬들이 대학생활에 관한 질문을 하면 엑시는 "등록금 아깝지도 않니", "성적 F 안 받기", "졸업생이 제일 부럽다" 등 대학생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답변으로 화제가 됐다.
한편 우주소녀 엑시가 참여한 아육대는 지난 16일 인천남동체육관에서 녹화를 진행했다.
이번 아육대에는 우주소녀,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AOA, ITZY, 마마무, 에이프릴, 세븐틴, 몬스타엑스 등 총 51개 그룹, 아이돌 멤버 202명이 참가했다.
메인 MC는 트와이스 다현, 슈퍼주니어 이특, 전현무가 맡았으며 내년 1월 25일, 26일 설 연휴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