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이 2집 앨범을 들고 다시 복귀한다.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13일 0시 YG 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1년여 만에 글을 게시하고 2NE1의 복귀 사실을 알렸다. 정규 1집 발매 이후 4년여 만의 정규 앨범 발매다.
양현석 대표는 “데뷔 6년 차인 2NE1이 신곡들로 가득한 정규 앨범을 발표합니다. 정규 1집은 사전에 싱글로 발표됐던 곡들에 신곡을 몇 곡 추가 했지만 신곡들로 가득 찬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데뷔 6년 만에 처음”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2NE1의 정규 2집 타이틀은 ‘CRASH’로 결정됐다. ‘상대에게 강하게 마음을 뺏기다’는 의미가 담긴 이 앨범은 총 10곡을 수록했다. 전 곡을 타이틀곡이라는 마음으로 한 곡 한 곡 신중을 기해 준비했다는 것이 양 대표의 설명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10곡 중 3곡이 CL이 처음으로 작사, 작곡한 곡이라는 것이다. 그녀의 곡에 대해 양 대표는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놀랍다’였다. CL이 곡을 만들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고 처음 만든 곡이라고 하기에는 믿기 힘들 만큼 좋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번 정규 2집의 음원은 오는 24일 밤 12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먼저 공개하고 오프라인 앨범은 그 다음주에 발매될 예정이다. 2NE1 사상 최대 비용이 투자된 것으로 알려진 타이틀 곡의 뮤직비디오는 24일 티저 영상이, 28일에는 완성본이 공개된다.
한편, 2NE1은 오는 3월 1일과 2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AON(ALL OR NOTHING)’을 개최한다.
[사진 = 2NE1 ⓒ YG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