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풍자와 패러디의 산실 <SNL코리아>에서 최근 발매된 유명 범죄 게임 <GTA5>를 패러디한 콩트 <GTA조선>을 선보여 화제다.
GTA는 1997년 첫 출시된 범죄 게임으로 최근 GTA5가 발매되기까지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범죄 게임으로서의 명성을 누려왔다. 특히, 최근 GTA5는 특별히 게임유저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는데 자유도가 이전 버전보다 더 높아졌다는 것이 그 이유.
도시를 무법으로 유린하고 갖은 폭력적 체험을 누릴 수 있는 이 게임은 그 중독성이 강해 전세계적으로 상당한 매니아들을 보유하고 있으나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이다.
SNL코리아는 당연히 섹시, 풍자, 패러디를 지향하는 프로그램답게 이 화제의 GTA를 김민교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패러디했는데, 그 완성도와 정교함에 이 게임을 해본 유저는 물론 게임을 좀 해봤다는 유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던 것.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범죄를 저지른다는 설정으로 <GTA조선>이라는 타이틀로 만든 이 콩트는 게임 진행 중에 NPC들과 충돌하거나 캐릭터를 선택할 때 등의 장면 들을 실제 게임에 충실하게 묘사해 깨알같은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이번 GTA5의 캐릭터인 플랭클린, 마이클, 트레버 등 3명 대신 백정, 노비, 망나니 등의 캐릭터를 내세워 폭소를 유발했고 이 게임의 주된 이동 수단인 자동차 탈취 대신 가마를 탈취하는 장면으로 재현하는 등 이 게임을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은 배꼽을 잡지 않을 수 없는 장면을 구성했다.
“이 게임이 나오면 사고 싶다”는 시청자 반응도 있어 <GTA조선>에 대한 반응을 짐작케한다.
수 많은 SNL코리아의 명작 콩트 중에서도 꼭 놓쳐서는 안될 명작 패러디 <GTA조선>을 다시 한번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