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방송에서 7명의 디자이너들은 견종과 주인의 특징을 반영한 커플룩 의상 디자인에 나선다. 푸들, 골든 리트리버, 믹스견까지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7마리의 강아지들이 주인과 함께 <프런코 올스타>의 작업실을 찾았다. <프런코> 시즌 사상 처음으로 치러지는 동물 옷 미션이라 디자이너들은 강아지의 몸에 맞게 디자인하고 피팅 하는 데서 적지 않게 진땀을 흘렸다고. 또한 강아지들이 작업실에서 갑자기 큰일을 보거나 서로 싸우는 등 돌발행동을 일삼아 디자이너들이 한 시도 놓치지 않고 강아지 뒤를 쫓는 모습이 공개되며 웃음을 자아낼 전망이다.
귀여운 강아지 손님들의 등장에 묵묵히 작업만 해 정적이 흐르던 <프런코 올스타> 작업실에 모처럼 웃음꽃이 피었다는 것이 제작진의 전언이다. 강아지의 컨디션을 고려해 리허설 간격을 조정하고, 똥과 오줌으로 얼룩진 런웨이를 청소하고, 카메라를 향해 돌연 짖어대는 강아지들과 제작진의 사투 아닌 사투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디자이너들이 만들어준 멋진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유유히 활보하는 강아지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은 오는 20일(토) 밤 11시 온스타일 <프런코 올스타> 7화에서 공개된다.
<프로젝트런웨이코리아 올스타>란?
스타일채널 온스타일에서 2009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12년 시즌4까지 방영된 대한민국 대표 패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젝트런웨이코리아>의 왕중왕전. 시즌 1~4 역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진검승부를 펼치는 <프런코 올스타>에는 시즌1의 이명신, 정재웅 남용섭, 시즌2의 정미영, 윤세나, 최창숙, 현성식, 시즌3의 황재근, 시즌4의 조아라, 임제윤, 김성현, 오유경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들 12명은 그간 업그레이드된 실력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불꽃 튀는 패션 크리에이티브 전쟁을 펼치게 됐다.
대한민국 수퍼모델 1호 ‘이소라’가 전 시즌에 이어 올스타의 MC로 낙점됐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새롭게 합류한 KUHO 정구호 전무가 패션매거진 바자의 전미경 편집장과 함께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시즌까지는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던 앤디앤뎁의 김석원 디자이너는 ‘멘토’로 변신해 도전자들의 경쟁을 이끈다. 거친 경쟁을 뚫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TOP 3는 오는 4월 말, 이탈리아 밀라노로 건너가 파이널 컬렉션을 펼치게 된다. 더불어 최종 우승을 차지한 디자이너에게는 우승상금 1억원과 함께 이탈리아 유명 편집숍과의 입점 계약 기회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총 11회)
1화 (과거 탈락 미션) 우승 – 이명신 / 탈락 – 없음 (남은 도전자 12명)
2화 (디즈니 공주의상 재해석) 우승 – 조아라 / 탈락 – 정재웅 (남은 도전자 11명)
3화 (패션블로거 브라이언보이를 위한 의상) 우승 – 윤세나 / 탈락 – 조아라 (남은 도전자 10명)
4화 (뷰티브랜드 화보촬영을 위한 의상) 우승 – 황재근 / 탈락 – 오유경 (남은 도전자 9명)
5화 (박근헤 대통령을 위한 해외순방 의상) 우승 – 이명신 / 탈락 – 최창숙 (남은 도전자 8명)
6화 (특수종이를 이용한 오뜨꾸뛰르 드레스) 우승 – 윤세나 / 탈락 – 남용섭 (남은 도전자 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