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의 솔로 앨범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의 음원 발매 시간을 두고 아이유가 "낯설다"고 한 코멘트가 화제다.
아이유는 7일 개인 SNS 인스타그램 계정에 “OUT NOW(지금 출시) 한 시 발매 낯설다”라는 말과 함께 ‘사람 Pt.2 (feat. 아이유)’ 스트리밍 응원글을 게재했다.
아이유는 깨알같이 슈가의 스티커 사진을 첨부하면서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Agust D_사람 pt.2 에 피쳐링 참여했습니다. 지금 들을 수 있어요!!”라며 음원 스트리밍을 홍보했다.
아이유가 오후 1시 발매가 낯설다고 한 이유는 BTS와 달리 국내에서만 주로 활동했기 때문.
슈가가 발표한 솔로 앨범 ‘D-DAY’의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는 7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됐다. 이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해당하는 시간대로, 미국 빌보드 차트 진입을 노린 전략이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그럼 아침 7시 발매는 안낯설고?"라며 과거 아이유가 '가을 아침' 음원을 오전 7시에 발표한 일을 두고 훈훈한 지적을 했다.
당시 아이유는 데뷔 9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선사하고 싶다며, 곡의 제목에 맞게 오전 7시에 음원을 발표했는데, 이에 대해 "음원차트에서 순위 반영에 영향을 주기 않기 위해"라는 이유를 말했다.
성적과 무관하게 아름다운 가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선물을 준비했다는 당시의 메시지를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준 바 있다.
심지어 아이유는 2017년 '밤편지' 또한 제목에 맞춰 오후 6시에 발매하기로 했었다.
팬들의 이런 지적에 많은 네티즌들이 웃음을 지으며, 아이유가 귀엽다는 반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슈가(Agust D)의 솔로 음악을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