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논현역 5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원조원주추어탕은 원주식 추어탕을 끓여내 지친 직장인들의 든든한 점심을 책임지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허름한 간판과 붉은색 벽돌로 지어진 조그만 가게가 이 집의 역사를 대변하고 있다.
원조원주추어탕이라는 가게의 이름이 말해주듯이, 이곳은 원주식 추어탕을 끓여낸다. 묵은 고추장으로 육수를 내는 것이 원주식 추어탕의 특징. 각자 취향에 따라 미꾸라지를 갈아서 끓이거나 통째로 넣어서 끓일 수 있다.
산초와 후추를 약간 넣고 솥에 푹 끓여낸 추어탕은 진하다. 담백하면서 구수한 맛 역시 즐길 수 있다. 국물이 시원해 숙취 해소를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도 있다. 이 추어탕은 파김치와 함께 먹으면 좋다.
점점 날씨가 무더워지고 있다. 조금씩 날씨로 인해 몸이 지쳐가는 것이 느껴진다면 원조원주추어탕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구수한 추어탕 한그릇과 함께라면 좀 더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을듯 하다.
전화번호 : (02) 557-8647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10길 6
영업시간 : 09:00 ~ 22:00
신논현역 맛집 ‘원조원주추어탕’ 지도 보러가기
-이 집의 튀김은 별미. 고추 튀김과 미꾸라지 튀김이 있다.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은 추어탕과는 또다른 느낌을 선사할듯 하다.
-추어탕 한그릇의 가격은 10,000원 안팎. 직장인의 얇은 지갑을 생각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을듯 하다. 하지만, 우리 몸에 대한 투자는 절대 아끼지 말자. 원기 회복에는 추어탕이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