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장어의 효능은 익히 알려져있다. 여름이 제철인 꼼장어는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A가 풍부해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외국에서는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 먹기도 한다. 국내에서도 스태미너 증진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사람들이 즐겨찾는다.
이 집의 꼼장어는 소금구이, 양념구이 두 가지로 내놓는다. 1인분에 13,000원. 숯불에 직접 구워먹는 꼼장어의 맛은 쫄깃하면서도 고소하다. 접시만 보면 양이 많아보이지 않지만 막상 굽기 시작하면 꽤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1인분이면 두 사람이 술안주로 즐기기에 적당하다.
좀 더 매콤한 것을 좋아한다면 소금구이보다는 양념구이가 좋다. 소금구이를 주문한 후 고추장에 찍어먹어도 나쁘지 않다.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콩나물국이 제공되지만, 걱정할 만큼 맵지는 않다. 가게 안에 사람이 많지 않으면 직접 구워주기도 하니 참고하자.
꼼씨네의 매력은 꼼장어 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에서도 찾을 수 있다. 미리 요리되어 나오는 닭다리살은 술안주로 별미. 숯불 주위에 둘러놓고 소주와 함께 즐기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일부 마니아들은 꼼장어 대신 닭다리살만 찾기도.
특히, 꼼씨네를 가본 사람들은 계란찜을 꼭 주문하라고 추천한다. 계란찜의 가격은 4,000원. 일반 고깃집에서 제공하는 계란찜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이다. 하지만, 계란찜이 나오는 순간 ‘돈아깝다’는 생각은 사라진다. 다른 음식점에서 볼 수 없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계란찜이 등장한다. 그렇기에 꼼씨네에서 계란찜을 꼭 먹으라고 하는듯 하다.
꼼장어 전문점이고, 또 맛있는 꼼장어를 파는 곳이 꼼씨네지만, 이곳에 방문하면 꼼장어만큼이나 매력적인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을듯 하다. 무더운 여름날 저녁, 소주 한 잔과 함께 기력을 보충하고 싶다면 꼼씨네에 한 번 찾아가보자.
전화번호 : (02) 567-3737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6길 13
홈페이지 : http://www.ggomssine.com/
영업시간 : 15:30 ~ 01:00
강남역 ‘꼼씨네’ 지도 보러가기
-소금구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음식이 매콤한 편이다. 매운 걸 좋아하지 않는다면 메뉴 선택의 폭이 상당히 좁아질 수 있으니 참고하자.
-여름에만 내놓는 식사 메뉴인 김치말이국수는 국물의 진한 맛과 함께 김치의 새콤달콤함이 환상적인 궁합을 이룬다. 꼼씨네에서 이것저것 많이 먹어도, 김치말이국수를 위한 위장 속 공간은 남겨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