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하반기 결혼 시즌, 신혼 부부에게 가장 각광받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결혼 준비 단계에서 신혼여행지 선정은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중요한 계획 중 하나다. 그렇다 보니 하반기에 결혼식을 앞둔 예비 부부들의 유럽 신혼여행 문의는 이미 5월 초부터 시작됐다고 한다.
자유나침반여행사에 의하면 작년까지만 해도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유럽 신혼여행지로는 프랑스 파리와 스위스였다. 하지만 올 하반기 신혼여행 전체 예약자 중, 20%가 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스페인과 지중해 연안을 신혼여행지로 선택했다.
‘꽃보다 시리즈’의 영향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다는 증거다. 게다가 단순 패키지여행이 아닌 자유나침반여행사의 대표상품인 세미패키지를 이용해 신혼여행을 준비한다는 것도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꽃보다 시리즈’ 처럼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을 동시에 즐기겠다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자유나침반여행사 관계자는 “스페인과 지중해 연안을 계획 중인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세미 패키지를 준비했다. 단 한 번뿐인 신혼여행을 떠나는 신혼여행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상품을 기획했다”며 “예비 신혼부부들이 여행을 다녀온 뒤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 = 스페인 ⓒ 자유나침반여행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