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찌감치 준비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여행을 떠나는 실속형 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대 9일까지 연이어 쉴 수 있는 추석 연휴뿐만 아니라, 선선한 날씨에 기분 좋게 떠나는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알차게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여행 업계 이벤트를 모아봤다.
■ 전세계 약 600개의 호텔을 최대 60% 할인
패키지 여행을 이용하지 않고 여행을 직접 계획하는 개별 자유 여행(FIT)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가을 여행에 나에게 꼭 맞는 나만의 여행을 디자인하고 싶다면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에서 진행하는 ‘가을 秋억 호텔 특가 프로모션’에 주목해보자. 8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세계 16개국 34개 도시에 위치한 600여 개 인기 호텔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가을 秋억 프로모션은 싱가포르, 홍콩, 발리, 방콕, 푸켓 등 동남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유럽에 위치한 호텔들로 구성되어 다양한 선택의 폭을 자랑하므로 자유 여행을 계획중인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또한 내년 3월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을 여행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여행지에서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도 있다.
‘가을 秋억 호텔 특가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8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익스피디아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상품을 예약하면 된다. 여행 기간은 프로모션 시작일부터 2014년 3월 31일까지로 넉넉하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익스피디아 홈페이지 내 프로모션 페이지(http://www.expedia.co.kr/autumn-travel-sa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익스피디아 코리아 마케팅팀 유은경 차장은 “여느 때보다 길게 쉴 수 있는 추석 황금 연휴뿐만 아니라 가을이나 겨울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얼리버드 여행객들이 많다”며, “이번 익스피디아 호텔 특가 프로모션을 비롯해, 일찌감치 알아보고 준비하면 알차게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고 조언했다.
■ 빨리 예약할수록 저렴한 얼리버드 항공권 이벤트
사랑과 낭만이 가득한 유럽으로 떠나고 싶다면 핀에어가 진행하는 특가 프로모션을 주목하자.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는 오는 9월 2일까지 유럽 주요 37개 도시로 향하는 왕복 항공권을 세금 및 유류할증료 포함해 최저 119만원에 제공한다. 프로모션 항공권의 여행 기간은 2014년 3월 31일까지로 넉넉하기 때문에 추석 황금연휴와 가을 및 연말 여행에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럽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북유럽 열풍의 근원지인 핀란드 헬싱키에서 1회 무료 스톱오버도 가능하다.
인도네시아 가루다 항공은 2014년 3월 31일까지 ‘가루다 얼리버드 요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도네시아 및 호주 지역 (자카르타, 발리, 롬복, 수라바야, 족자카르타, 시드니, 멜번, 퍼스, 브리즈번) 항공권을 1·3·6개월 전 예약 시, 요금 할인을 차등적으로 제공한다. 이 얼리버드 요금제를 이용하면 발리를 최저 582,000원에 시드니를 1,043,000원 (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가루다 항공은 쾌적한 가을 여행을 돕기 위해 이코노미 클래스(Economy Class) 고객을 대상으로 이그제큐티브 클래스(Executive Class)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모션은 편도 15만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이그제큐티브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이용 가능하며, 항공편당 제한된 좌석수로 운영하므로 서둘러 예약하는 것은 필수다.
발권만 해도 선물이 쏟아지는 이벤트도 있다. 드래곤에어는 강렬한 태양이 내리쬐는 싱가포르로 여행하는 이들을 위해, 10월 27일까지 싱가포르행 항공권을 발권 후 인증샷을 보내면 키엘(Kiehl’s)의 선크림을 증정하는 싱가포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을 떠나기 전 완벽한 여행 계획을 세워 자랑해도 혜택이 주어진다. 에어부산은 8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간사이 여행 추천 스팟 및 코스 소개를 홈페이지에 올린 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한큐전철 투어리스트 패스와 간사이 여행 풀 패키지(2박 3일)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오사카 왕복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리무진 버스 승차권(편도)와 한큐전철 투어리스트 패스(2일권)를 무료로 제공한다.
■ 환전 미리 알뜰하게 하고 호텔 할인 쿠폰까지
여행 전 필수코스인 환전은 국내 은행에서 진행하는 환율 우대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이 유용하다. 우리은행은 9월 17일까지 미화 500불 이상 환전하는 모든 고객에게 주요 통화인 달러(USD), 엔(JPY), 유로(EUR)는 60% 우대 환율을 적용한다. 위안(CNY), 파운드(GBP), 바트(THB) 등 기타 통화에 대해서는 30%를 우대한다. 또 최근 2년간 우리은행에서 환전 실적이 있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10%를 우대해 최고 70%까지 환율 우대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코레일 공항철도와 연계한 가격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공항철도 탑승권 구입 시 우리은행 환전 영수증을 제시하면 동반인 포함 4인에게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 간에 운행하는 직통열차 요금을 1,100원 할인해줘 공항까지 이동하는 교통비를 아낄 수 있다.
신한은행은 9월 30일까지 ’2013 썸머 드림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진행해, 추석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은 거래금액에 따라 최고 90%까지 환율우대가 제공되는 환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은행을 직접 방문해 환전한 고객에게 공항면세점, 공항철도, 공항 내 식당 등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쿠폰과 여행 후 남은 외화를 다시 환전할 때 필요한 환율우대쿠폰 등 8종의 쿠폰북도 증정한다.
하나은행은 익스피디아와 제휴를 통해 9월 30일까지 하나은행 통장을 보유하고 환전하는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환전 우대 70% 쿠폰과 익스피디아에서 호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8월 31일까지는 이벤트에 참가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익스피디아 호텔 할인 50만원권(1명), 20만원권(2명)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익스피디아 이벤트 페이지(www.expedia.co.kr/promos/hanabank2013.aspx)에서 참가할 수 있다.
■ 할인에 할인을 더하는 면세점 할인 프로모션
해외여행이라면 면세점 쇼핑의 재미를 놓칠 수 없다. 미리 알아두면 할인에 할인을 더해 더욱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면세점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워커힐 면세점은 9월 26일까지 가을 여행 혹은 황금 추석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Style Journey’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최대 70%까지 상품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26만원 상당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당일 $400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세계적인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공연실황을 생생한 HD 스크린과 웅장한 음향시설로 감상할 수 있는 ‘오페라 나이트’ 초대권을 선착순 증정하며, 당일 $800 이상 구매 고객에게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명월관’ 또는 ‘금룡’ 식사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