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플러스(S+) 갤러리 부산 해운대점은 꽃들이 만개하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들의 꿈 속 세상을 현대 미술로 풀어보는 ‘My Dream World展’을 개최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봇, 인형 등의 소재와 이야기로 작업을 하는 작가 4인의 작품을 통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동심을 떠올릴 수 있는 즐거운 전시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고근호 작가는 어린시절 함께했던 장난감인 로봇을 알루미늄 스틸을 이용해 컷팅하고 조립하는 방법으로 제작해 감상하는 이들에게 즐거운 판타지의 세계를 경험하게 한다.
백종기 작가의 작품에는 아톰을 비롯한 다양한 만화 캐릭터가 등장한다. 캐릭터들은 만화 속에서 봤던 모습 그대로가 아니라 옷을 입거나 명품으로 치장하는 등 의인화된 모습으로 대중에게 친화적이면서도 현 시대의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
임지빈 작가는 물질만능시대, 소비사회의 그늘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합성 수지에 자동차 도료를 이용해 제품과도 같이 매끈하고 섬세한 조각을 만들어내는 한편 가벼운 유머와 친숙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만한 작업을 이끌어냈다.
조미숙 작가는 작가의 아들이 어린시절 즐겨 그렸던 공룡 그림들로 구성된 네버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고 점토를 얇게 바른 후 채색한 이미지들은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상상력으로 이뤄져있다.
이번 전시는 누구나 꿈꿔왔을 법한 상상의 세계를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줄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어린시절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My Dream World展은 6월 2일까지 에스플러스(S+) 갤러리 부산 해운대점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문의 051-742-3353
□ 전시 개요
전시명 : MY DREAM WORLD
전시기간 : 2013년 4월 23일(화)~6월 2일(일)
참여작가 : 고근호, 백종기, 임지빈, 조미숙
장소 : 에스플러스 갤러리 부산점(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490-3번지 6층)
관람시간 : 오전 11시~오후 7시30분(월요일 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