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서바이벌 Mnet<쇼미더머니3(SHOW ME THE MONEY 3>(연출: 고익조PD)에서 준결승전에서 맞붙게 된 씨잼과 아이언의 공연곡이 '쇼미더머니3 아이언vs씨잼'으로 오늘(4일) 정오,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된다.
'쇼미더머니3 씨잼 vs 아이언'은 오늘(4일) 저녁 11시 본 방송에서 공개되는 '슈퍼루키' 씨잼의 'Shit'과 '구제래퍼' 아이언의 '독기(원곡: 리쌍)'를 담았다. 지난 본선 2차 공연 무대에서 770만 원이라는 공연비를 획득하며 1위에 빛난 씨잼과 신선한 레게 무대를 선보인 아이언은 팀의 자존심과 결승전 진출을 사수하기 위해 맞붙는다. 준결승 공연의 주제는 'MONEY(돈)'로 두 래퍼는 자신들에게 있어서 돈의 의미와 그와 관련된 개인적 이야기를 풀어낸다.
매회 '랩의 정석'을 보여주며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보여온 씨잼은 준결승곡 'Shit'에서 "내게 없는 것은 거침" "나는 내 분야 검은 띠" 등 '래퍼 씨잼'이라는 존재와 자신의 실력에 대한 가사를 이용해 자신감 넘치는 랩을 선보인다.
꾸준히 상승세를 타며 모든 래퍼의 강적으로 부상한 '랩 괴물' 아이언은 "내게 돈은 바람난 첫사랑과 같지" "그래서 나는 돈 돈하지 않아" 등의 가사로 돈에 얽힌 개인사와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들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결승으로 향하는 관문 앞에서 아이언은 "씨잼 그동안 수고했다"며 각오를 밝혔고, 이에 맞서는 씨잼은 "아이언형 곱게 집에 모셔다 드리겠다"며 치열한 신경전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본 음원 발매와 함께 승자를 예상하는 ‘쇼미더머니3 온라인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엠넷닷컴을 포함한 각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는 음원을 감상한 후, 씨잼과 아이언 중 누가 승리할지 예측해 투표하는 것. 이 이벤트는 음원이 공개되는 4일(목)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 단 11시간 동안만 진행되며, 쇼미더머니 트위터(@mnet_smt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Mnet<쇼미더머니3>는 실력 있는 래퍼들을 발굴하고 이들을 대중에게 알리는 등용문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오는 9월 20일(토)에는 모든 프로듀서와 TOP4 바비·바스코·아이언·씨잼이 펼치는 'SHOW ME THE MONEY 3 CONCERT'가 개최, 뜨거운 힙합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쇼미더머니3 ⓒ Mnet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