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하이스쿨뮤지컬>(제작: CJ E&M)이 관객과 함께하는 커튼콜과 배우와 관객이 직접 만나는 특별 이벤트로 관객과의 밀착 호흡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스쿨뮤지컬>은 한국어 라이선스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커튼콜 때 무대 양 옆 스크린에 한국어 가사 자막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객들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공연을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배우들은 객석으로 내려와 관객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피날레 무대에 에너지를 더한다. 기존 공연과 차별화된 <하이스쿨뮤지컬>의 관객밀착형 커튼콜은 관객들에게 공연의 일원이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해 호응이 좋다.
무대 밖에서는 관객들이 배우들과 직접 만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주 금요일 ‘GO! 와일드캣! 럭키 이벤트’에 참여한 관객은 극중 농구부인 ‘와일드캣’ 멤버들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공연 내 꽃미남 농구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와일드캣’이 팬들을 더 가까이 만나는 기회로 마련돼 특히 여성 관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럭키 이벤트’는 8월 16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 객석 2층의 드림 코트에서 진행된다. 코트에 설치된 농구대에 총 세 번 공을 던져 골을 성공시키면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또한 관객들이 무대 뒤편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백스테이지 투어인 ‘이스트 하이스쿨 탐방’에 참여하는 관객들은 공연을 준비하는 무대 뒷모습을 견학하고, 제작진 및 배우와의 만남도 갖는다. <하이스쿨뮤지컬> 공연 예매자에 한해 8월 4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8월 9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된다.
CJ E&M 공연사업부문 김준희 제작팀장은 “청춘 배우들이 꾸미는 에너제틱한 무대와 트렌디한 음악이 객석과 무대와의 거리를 좁히며 관객 호응을 이끌어내 <하이스쿨뮤지컬>과 관객이 함께하는 이벤트로 연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공연 안팎에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다채롭게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이스쿨뮤지컬>은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교내 최고의 인기남이자 농구부 주장인 트로이와 수줍은 과학천재 가브리엘라가 뮤지컬 오디션에 도전을 통해 꿈을 즐기는 과정을 노래한 히트 작품이다. 개성 있는 캐릭터와 화려한 무대, 스타일리시한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안무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스테디 셀러로 사랑 받고 있다.
<하이스쿨뮤지컬>은 러브(Love) 에너지(Energy) 드림(Dream)을 주제로 마음껏 꿈꾸고 즐기는 빛나는 청춘을 응원하는 드림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꿈(Dream)과 즐거움(Entertainment)으로 가득 찬 청춘을 위한 드림테인먼트(Dream-tainment) 뮤지컬로 관객에게 희망과 설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