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13년 6월15일, “김광석 다시부르기 2013” 콘서트가 다시 관객들을 찾아간다. 올해로 4년차를 맞는 공연은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구, 김천, 청주, 대전, 부산 등을 거치면서 가객 김광석의 노래 혼을 재현했다. 김광석의 뜻을 잇고 있는 여러 동료 음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가객 김광석을 성공적으로 되살렸던 공연 ‘김광석 다시 부르기 2013′이 고양시에서 대미를 장식하게 되었다.
지금, 한국에서 김광석을 다시 부르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김광석 다시 부르기는 사람들에게 잊혀졌던 열정을 깨우는 무대이자, 대중 가수들의 예술혼을 일깨우는 작업으로 다시 재조명 되고 있다. 그가 떠난 지 17년이 지났지만 한국에 김광석이 있었다는 것은 미국에 밥딜런이 있는 것보다 더 큰 의미를 가진다.
최근 대중문화계에 다시 한번 김광석 바람이 불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에서도 김광석의 존재감은 컸다. 최근 신곡을 발표한 로이킴은, ‘먼지가 되어’와, 준결승 무대에서 부른 곡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등으로 김광석에 대한 존경심을 표하기도 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한국 창작 뮤지컬계도 김광석의 바람은 선풍적이다. 현재 김광석의 노래로 만든 주크박스 뮤지컬 2편이 공연 중이다. 그가 떠난 지 17년이 지났지만 그의 예술 정신은 지금 다시 문화계에 힐링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원한 청춘, 영원한 음악”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김광석 다시부르기 2013” 고양 콘서트는 올해 전국콘서트에 참여한 선후배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두 모이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최근 MBC <라디오스타>를 통해 친구와의 듀엣곡 <잊어야 하는 마음으로>을 무대로 실현시킨 가수 박학기. 그는 3살 때부터 김광석의 친구였다.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에 진한 우정을 담은 그의 진심은 천상을 뛰어넘어 세상에 전달될 것이다. 김광석에게 영원한 명곡 <사랑했지만>을 선물한 한동준, 그와 함께한 그룹 ‘동물원’과 포크 송 후배 그룹 ‘유리상자’, ‘자전거 탄 풍경’도 본 공연에 동참한다.
그 외에도 김광석의 노래를 좋아하고 그를 평소에 존경하는 후배가수 들이 총 출동한다. 감성 아카펠라 그룹 ‘스윗 소로우’가 색깔 있는 무대를 준비하고, [슈퍼스타K4]에서 제 2의 김광석이라 극찬을 받았던 홍대광도 자신의 기량을 한껏 발휘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포크송 가수 추가열,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여성 솔로가수 에일리, 달콤한 러브송으로 인기를 모은 김그림 등이 무대에 참여할 예정이다. 2012년 “김광석 다시 부르기” 공연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던 성시경도 올해 다시 부르기 전국 투어공연 대미를 장식할 고양 공연에 동참한다. 지난 공연 때도 관객들에게 김광석 노래를 들려줘 뜨거운 무대를 선사했던 성시경, 이번 고양 무대를 맞아 새로이 다시 부를 김광석의 노래가 어떨지 기대가 된다.
[영원한 음악, 영원한 청춘] 김광석 다시 부르기 2013 고양 콘서트! 뜨거운 김광석 노래를 불멸의 공연으로 장식하는 탑가수들의 열정이 관객들의 마음에 새로운 꿈을 찾아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 공연개요
공연 제목 : 김광석 다시부르기 2013 콘서트 – 고양
공연 일정 : 2013년 6월 15일(토) 오후 3시/ 7시30분
공연 장소 :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주요 출연진 : 박학기, 유리상자, 자전거탄풍경, 한동준, 동물원
성시경, 스윗소로우, 추가열, 홍대광, 에일리(3시), 김그림(7시30분)
문의 : 팝인코리아 02-3143-4823 popinkorea@naver.com
예매처 : 인터파크 1544-1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