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 개그 콘서트> (9월 7일(일) 오후 9시대 방송, 2TV)
추석을 맞아 더욱 풍성한 게스트 라인업을 꾸렸다. 욕쟁이 할머니 김수미, 태진아, 차태현, 존박, 그리고 걸그룹 씨스타가 게스트로 출연해 추석특집에 지원사격을 나선다. 특히, '끝사랑' 코너에 출연한 태진아는 김영희와 깜짝 댄스 퍼포먼스와 함께 '동반자'를 불러 생생한 라이브 무대를 꾸민다고. 실제 소방관, 간호사들이 직접 출연해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렛잇비' 역시 지켜볼만 하다.
<추석특집 다큐 시온고 아리랑> (9월 6일(토) 오후 8시대 방송, 1TV)
한국이라는 조국과 러시아라는 고국, 그리고 우즈베키스탄이라는 모국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바로 고려인. 1864년 연해주 지신허 마을에서 시작된 이들은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해 지금의 땅에 정착한 사람들이다. 척박한 땅 속에서 150년의 세월을 일구어 온 그들의 생생한 모습과, 3개의 나라를 가슴 속에 품고 살면서 겪는 애환을 담았다.
<추석특집 백년해로, 참 고마운 당신> (9월 9일(화) 오후 10시대 방송, 1TV)
가슴이 절로 따뜻해지는 노부부의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내년이면 결혼 70주년을 맞는 강원도 강릉의 심재은-탄용문 동갑내기 내외, 74년 째 해로 중인 충북 옥천의 차상육 할아버지와 이복례 할머니, 경남 하동군에 사는 이종수-김순규 부부까지 70년 이상 해로하고 있는 부부의 모습을 보여준다. 둘이서 사는 것 자체가 행복이고, 서로가 서로에게 복덩이라고 하는 이 노부부들의 모습에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을듯 하다.
<추석특집 도전 한가위 골든벨> (9월 7일(일) 오후 7시대 방송, 1TV)
지금까지 고등학생들의 도전을 다뤘다면, 이번에는 한가위를 맞아 축산업 종사자들을 대거 초청했다. '도전 골든벨'의 이번 도전자는 축산업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일반인들이 등장해 더욱 흥미로울듯 하다. 돼지를 키우며 취미로 양궁을 하다 선수까지 된 송승훈 씨, 대를 이어 축산인의 길을 걷고 있는 김기태 부자, 소를 키우면서 틈틈이 글을 써 시인으로 등단한 권기남 씨 등 각양각색의 에피소드가 한가위 특집 '도전 골든벨'을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