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카라의 멤버가 되기 위한 일곱 소녀들의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이 전격 공개된다.
음악채널 MBC뮤직은 카라 소속사 DSP미디어와 손잡고 새로운 카라 멤버들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인 <카라 프로젝트>(영문명: KARA Project, 연출: 박상민 박재범 한대희)를 제작, 방송한다.
<카라 프로젝트>에는 DSP미디어에서 수년간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받아온 연습생 7인이 참여한다. 개성이 뚜렷한 7인은 프로젝트 팀 베이비 카라(Baby KARA)를 결성, 혹독한 트레이닝과 카라의 이름에 걸맞은 멤버가 되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카라로 다시 태어나는 꿈의 도전!-카라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프로그램은 오디션과 다큐멘터리를 혼합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예능으로 제작된다.
베이비 카라 7인의 개성을 가감 없이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포맷으로 총 6회가 제작되며, 특히 최종 멤버를 선발하게 되는 최종회는 생방송으로 진행, 실시간으로 팬들의 투표도 이뤄진다.
또한, <카라 프로젝트>는 팬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참여 방법을 도입해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한 글로벌 팬들의 투표와 더불어 <카라 프로젝트>의 전용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및 실시간 투표를 진행하게 되고, 여기에 전문가들의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더해져 카라 멤버를 선발하게 된다.
5월 12일(월) 오늘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대대적인 시작을 알린 <카라 프로젝트>는 13일(화) 오픈 티저 공개를 진행하고, 이후 14일(수)부터 베이비 카라 멤버 7인의 개인별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후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본편 티저를 21일(수) 공개한 뒤, 27일(화) 오후 6시 MBC뮤직 채널을 통해 대망의 1회가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 카라 프로젝트 ⓒ MBC 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