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11시에 방송되는 슈퍼스타K6 제5화에서는 슈퍼위크 첫 번째 관문인 ‘개별 미션’의 남은 무대와 함께 두 번째 관문인 ‘콜라보레이션 미션’ 무대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슈퍼스타K6 제작진은 이번 시즌 슈퍼위크 콜라보 미션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약간의 변화를 주었다고 밝히고 있다. 그 결과 심사위원 모두가 “역대 최고”라 극찬한 콜라보 무대들이 연이어 펼쳐졌다는 후문. 과연 어떤 변화가 음악적 완성도의 열쇠가 되었을지는 오늘 밤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오늘 밤 공개될 콜라보 미션에선 ‘합격’이라는 결과를 말하는 것이 무색할 만큼 심사위원들의 극찬 세례를 받은 무대가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승철과 윤종신 심사위원이 “지난 6년 간 본 무대 중 가장 큰 감동이었다”고 말할 정도여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
무엇보다 이 무대는 방송 종료 직후 엠넷닷컴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동시에 풀버전의 뮤직비디오도 네이버 등 주요 포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어서 더욱 큰 화제를 일으킬 전망이다.
이에 대해 음원 제작을 담당한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이번에 출시될 곡은 슈퍼스타K6 콜라보 미션을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춘 참가자들의 음악적 색깔과 역량이 돋보이는 곡이다. 각자의 독특한 보이스와 가창력이 어우러지며 콜라보 미션 사상 최고의 무대로 평가 받은 만큼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를 거듭하며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와 함께 이슈 몰이에 성공하고 있는 Mnet 슈퍼스타K6가 오늘 밤 어떤 무대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우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