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국물과 고기가 생각나는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국밥도 좋고 국수도 좋지요. 그런데 의외로 당연히 있을 법한 메뉴인데 찾기 힘든 메뉴가 하나 있어서 오늘은 이 메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소고기 국수!
그렇습니다. 바로 국수에 소고기를 넣은 아주 아주 간단한 메뉴인데요, 이게 의외로 찾기가 어렵습니다.
흔히 여태 먹어온 소고기 국수는 태국레스토랑의 쌀국수에 슬라이스 된 소고기가 얹혀 나온 것이거나 일반 국수집에서 다진 소고기 볶음을 고명으로 올린 정도입니다. 조금 더 본격적인 소고기 국수의 형식은 약간 수준이 있는 레스토랑에서 내놓는 국수전골이나 중국집의 우육탕면 정도가 되겠군요.
아무튼 날씨가 차가워진 계절에 어울릴만한 따듯하고 든든한 요리라는 점에서 좋은 메뉴들지만, 오펀은 면을 중심으로 하고 소고기가 들러리만 서는 소극적인 구성보다는 좀 더 소고기가 중심으로 올라오는 메뉴를 찾고자 했습니다.
오펀이 엄선한 가을에 어울리는 독특한 국물 요리, 소고기 국수 맛집입니다.
소이연남 '소고기 국수(Beep Soup Noodle)'
소이연남은 홍대부근의 뉴 핫플레이스 연남동에 위치한 태국식 국수집입니다. 태국식 쌀국수에 두툼한 소고기 고명이 듬뿍 담겨 볼륨감이 일품입니다. 면의 굵기는 얇은 것과 중간 것 두 가지 선택 가능하며, 고춧가루 양념을 기호에 맞게 직접 첨가할 수 있습니다.
가격 7500원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9-67 · 전화 번호 02-323-5130
화전 국수 '소고기 국수'
부산 서면역 근처 골목에 위치한 국수 전문집. 화전 국수의 '소고기 국수'는 국밥 스타일의 육수에 푸짐한 소고기와 콩나물 국수가 곁들여져 나옵니다. 한국적인 소고기 국수라고 볼 수 있겠네요. 넉넉한 양에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시골 인심을 느낄 수 있는 집입니다.
가격 3000원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702번길 27-4 · 전화 번호 051-806-2259
포메인 '비프 청크 포'
베트남식 쌀국수에 소고기 고명이 더해진 고급화 메뉴로 올해 여름에 출시된 포메인의 신 메뉴입니다. 두툼한 덩어리를 뜻하는 '청크(chunk)'라는 말 그대로 큼직하게 썰어진 소고기가 듬뿍 들어 있습니다.
가격 13000원
포메인 각 지점 공통 메뉴 (매장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