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할로윈 데이 파티 주간이 시작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할로윈 데이에 딱 떠올리시는 건 주로 유령 코스프레와 광란의 파티 정도입니다만, 할로윈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유명한 아이템은 바로 '할로윈 컵케이크'입니다.
할로윈 데이가 서양의 명절인만큼, 미국을 중심으로 해마다 실험적으로 만들어지고 개량되는 파티 음식인 '할로윈 컵케이크'는 할로윈 파티에선 절대 빠질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덕중의 덕은 '양덕'이라는 세간의 말이 있듯이, 미국 친구들의 할로윈 컵케이크에 대한 열정은 깜짝 놀랄만한 수준입니다.
아래 올해 선보일 할로윈 컵케이크의 위용을 감상해보시죠.
한국에서도 이런 할로윈 컵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지난 2012년 오픈해 3년째 할로윈 데이에 특수를 맞고 있는 이태원의 명물 카페인 '몬스터 컵케이크'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4계절 내내 할로윈 때나 구경할법한 몬스터류(?)의 케이크를 생산하는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입구에서부터 공포영화의 주인공인 처키나 기즈모 등이 손님을 맞고, 케이크류는 물론 음료수까지 기괴한 형태와 색감으로 사람들의 공포심과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태원 경리단 초입길에서 하얏트 호텔쪽으로 30미터정도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몬스터 컵케이크가 있습니다.
이런 걸 할로윈 데이가 아닐 때 누가 사먹을까 싶지만, 생각보다 매니아층이 두텁습니다.
최근 홍대점도 오픈했으니, 할로윈 파티의 두 메카에서 각각 몬스터 컵케이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홍대점
T. 02-338-1109
open pm 12
closed pm 11
이태원점
T. 02-790-1108
open pm 12
closed pm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