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의 9시 뉴스인 ‘뉴스9′은 16일 오늘 밤부터 손석희 보도담당 사장이 앵커로 나선다.
현재까지 공개된 두 편의 티저 중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지난 9일 공개된 두번째 티저 ‘새롭게 시작합니다’ 편. 이 티저는 16일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수 13만회를 기록하는 등 기타 포맷을 합해 약 14만 클릭을 기록했다.
또 지난 4일 공개된 첫번째 티저 ‘우린 볼겁니다’ 편은 총 3만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다소 무거운 내용의 뉴스 티저 영상이 이렇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며, 손석희 앵커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가 뜨겁다는 것을 대변해 주고 있다.
이 티저 영상들은 네티즌들에 의해 각종 게시판과 카페로 퍼날라졌고, ‘뉴스 티저를 보고 감동하기는 처음’이라는 등의 호평을 얻고 있다.
JTBC는 손 사장이 메인 뉴스 앵커로 데뷔하는 16일을 맞아 세번째 티저인 ‘귀담아 듣겠습니다’ 편을 공개했다. 이번 티저는 JTBC 뉴스 뿐만 아닌 TV 뉴스 전반에 대해 온 세상 시청자들이 갖고 있는 기대를 제대로 반영하겠다는 제작진의 의지를 담고 있다.
편파되지 않고 약자를 대변하며 강자에 맞서겠다는 JTBC의 뉴스가 어떤 모습으로 첫선을 보일 지 손석희 앵커 체제의 출범이 기대된다.
한편 16일 시사 보도 중심 개편에 따라 JTBC는 개편된 아침 뉴스 ‘뉴스&’, 오후 3시 ‘정관용 라이브’, 오후 4시30분 박성태 기자의 ‘뉴스 콘서트’ 등을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