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남자용 유니클로 케이블 니트(울블렌드케이블크루넥스)가 여자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고 한다.
29일 일본 매체 나나피는 이 현상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도했다.
1.유행 이유는?
이 매체가 밝힌 이유는 다음과 같다.
·하이게이지(실이 조밀하게 짜임)이면서 케이블 니트 특유의 줄무늬 덕분에 깔끔하고 슬림해 보인다
·올해 카라 달린 맨즈라이크 니트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
·울과 캐시미어 혼방이기 때문에 촉감이 좋고 피부가 따갑지 않다
이렇게 '가성비' 좋은 품질에 유행까지 만족시켜주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제품의 국내 가격은 3만9900원(일본은 2990엔)이다.
2.SNS 반응은?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는 해당 제품 사진을 올리고 있는 여성들이 많다. 올해 네이비가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S사이즈 네이비는 품귀 현상이 벌어질 정도.
"유니클로 케이블 니트를 입고 외출했더니 50m 정도 걸으니 같은 색깔 옷을 입은 사람을 2명 지나쳤다. 정말 인기다(@ kayo_chi)"
"오늘 신주쿠에서 유니클로 남자 케이블 니트 입은 여자 5명 봤다(@ _riri___)"
다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남자용이기 때문에 가슴 부위가 입체적으로 만들어져 있지 않아, 글래머 여성이 입으면 난감한 경우도 있다.
"유니클로 케이블 니트는 날씬한 분들을 위한 거였네요. 가슴 부위가 도드라져서 당황스러워요(@ eri_mono_b)"
3.어떻게 코디하면 되나?
나나피는 "케이블 니트가 매니쉬한 아이템이므로 하의를 치마로 입으면 균형있게 정리된다. 올해 유행하고 있는 체크무늬에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치마를 매치하면 좋다"고 추천했다.
또한 "큼직한 비쥬 목걸이를 착용하면 니트의 볼륨감과 어울린다"고 덧붙였다.
☞ 유니클로 케이블 니트 코디 예 1(구글 링크)
☞유니클로 케이블 니트 코디 예2 (구글링크)
4.아직 국내 물량 충분
오펀에서 확인해 본 결과 국내 유니클로에는 아직 해당 제품 S사이즈의 재고가 넉넉했다. 해당 코디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한 번 이 패션에 도전해 볼 기회다.
[사진 ⓒ 유니클로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