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관련 일본 법인이 한국인을 대상으로 공모 관련 보도자료를 배포해 눈길을 끈다.
31일 모빌 슈트 건담(MOBILE SUIT GUNDAM)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건담 글로벌 챌린지(GUNDAM GLOBAL CHALLENGE)는 "18미터 높이 실물크기(full-scale)의 움직이는 건담(GUNDAM) 제작 아이디어를 일반대중들로부터 찾고 있다"고 한국 통신사 뉴스와이어를 통해 밝혔다.
우승 아이디어는 움직이는 18미터 높이 실물크기 GUNDAM과 함께 2019년 일반에 전시된다.
이 프로젝트는 두 가지 카테고리로 돼 있다.
첫째는 높이 18미터의 GUNDAM을 실제로 움직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 '리얼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그리고 또 하나는 가상현실에서 동작을 재생산할 수 있는 비주얼 효과를 찾는 '가상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다.
일본의 사단법인이 주도하는 이 대형 프로젝트는 전 세계에서 응모원서를 모집한다. 더 많은 참가자들을 모으기 위해 원서는 개인 테크놀로지, 소재, 시스템 등으로 나눠 접수된다. 제출 마감은 2015년 2월 27일이다.
건담 글로벌 챌린지에는 '모빌 슈트 건담' 이사인 토미노 요시유키와 와세다대학 공대 교수이자 부사장인 슈지 하시모토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심사 결과는 내년 8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서가 채택돼 계약을 체결한 지원자들은 상금과 보조금을 받는 것은 물론, 건담 글로벌 챌린지 회원으로서 프로젝트 기본 계획제안·크리에이션·실행에 참여 및 지원을 하게 된다.
우승자 발표 후, 결승전 참가자를 더욱 잘 규정하기 위해 추가 아이디어를 모집할 공개 플랫폼이 구축될 예정이다. 제출된 추가 아이디어는 검증, 수집되며 최종 '기본계획'이 2016년 가을에 발표된다.
건담 글로벌 챌린지 측은 "광범위한 참가자들을 찾고 있다. 이미 응모한 참가자들의 절반이상이 해외에서 참가했다. 협회는 열정과 첨단기술을 가진 젊은이들이 이 엄청난 기회를 거머쥐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원관련 상세요강
응모분야(카테고리별)
· 리얼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엔터테인먼트 형태로 18m 높이의 GUNDAM을 움직일 구체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 계획
· 가상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엔터테인먼트 형태로 가상현실에서18m 높이의 GUNDAM을 재생산하기 위해 가상효과를 이용할 구체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 계획
· 제출기한
2014년 7월 31일~2015년 2월 27일(일본 표준시 오후 11시 59분까지 접수)(계획)
· 모빌 슈트 모델
RX-78-2 GUNDAM
· 언어
영어와 일어
·공식 홈페이지: http://gundam-challenge.com/en
[사진 ⓒ 건담 글로벌 챌린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