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효근이 2014년 아프리카TV을 가장 빛낸 인물로 선정됐다.
23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2014 아프리카TV BJ페스티벌'에서는 올 한해 가장 활발한 방송을 펼치고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한 BJ(Broadcasting Jockey)를 선정해 시상했다.
BJ효근이 대상의 영예를 안은 가운데, BJ '대도서관'이 콘텐츠 대상을 받았다.
또한 스타 BJ 20에는 BJ로이조·한손에총들고·악어·대도서관·범프리카·윰댕·캐스터안·망치부인·양띵·윤마윤마·팡이요·BJ효근·BJ이상호·PD대정령·노래하는코트·김이브님·버블디아·야야전경·디바제시카·최군이 선정됐다.
멋사·허윤미,인간젤리·란마갑·슈기님이 신인상을 받았다.
수상자는 시청자 투표와 방송 데이터 수치,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합산해 선정됐다.
효근의 대상 수상에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는 그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으며, 지난달 9일 효근과 결혼한 방송인 이신애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연기자 출신인 이신애는 케이블TV 온게임넷에서 방송 진행자로 활동하며 '게임 요정'이라는 애칭을 받는 등 게임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효근은 축구 게임 '피파' 시리즈를 주제로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진행해왔다.
이신애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네이버 실시간 1위! 효근 오빠 오늘 대상탄 거 너무너무 축하해요. 2014년은 정말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그리고 항상 BJ 효근을 사랑해주시는 많이 시청자 분들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적었다.
[사진 = 효근, 이신애 ⓒ 이신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