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제작비 10억
총 이동거리 약 65,430km!
‘지구의 눈물’ 시리즈를 만든 제작진이 선사하는 또 하나의 명품 다큐
곤충의 본격적인 사계를 담아내다!
[오펀 조미주 기자] 국내 최강 제작진과 김성주-민국-민율 삼부자가 전하는 올 여름방학 특별 선물 <곤충왕국 3D>(제공/제작: MBC, 배급/공동제공: 골든타이드픽처스 주식회사, 공동제공: 스튜디오 라온)가 국내 최초 곤충 다큐멘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수) 시사회를 성황리 개최해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억년간 베일에 쌓여있던 한국 곤충들을 조명해 그들의 희로애락을 담아낸 에듀멘터리 <곤충왕국 3D>가 지난 6일(수) 대한극장에서 시사회를 개최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개봉에 앞서 진행된 대규모 ‘곤충’ 시사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원, 환경부 공식 추천작의 명성에 걸맞게 많은 관객들이 극장에 발걸음 해 상영관을 빼곡히 채웠다.
이번 시사회에서는 여름방학과 어울리는 모기 퇴치 밴드와 올해 개최되는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기념 휴대폰 거치대 등 푸짐한 선물 꾸러미들을 참석한 모든 관객들에게 증정했다. 뿐만 아니라, 조금 더 곤충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예쁜 곤충이 그려진 곤충 스탬프를 어린이 관객들 손등에 찍어주는 현장이벤트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상영관 내에서도 특별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어 이목이 집중되었다. SNS로 <곤충왕국 3D> 시사회 참석을 자랑한 관객들에게 ‘곤충, 위대한 본능’ 도서를 증정한 것. 관객들은 자신의 SNS에 시사 현장 사진부터, 스탬프 사진, 극장표, 모기 퇴치 밴드 등 <곤충왕국 3D>에 관한 게시글들을 빼곡히 올리며 즐겁게 이벤트에 참여해 뜨거운 열기 속에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시사회를 통해 <곤충왕국 3D>를 미리 관람한 관객들은 “흥미유발 성우캐스팅에 호기심을 자극 내용 최고! 민율이 내레이션 너무 귀여웠어요.”(네이버ID_j**), “어른이 봐도 재미있네요. 감동적인 곤충의 삶, 그리고 모성애까지. 어떻게 찍었을까 너무 신기해요!”(네이버ID_x**), “어제 시사회가서 봤는데 큰 화면에서 3D로 보니까 몰입이 잘돼서 그런지 더 재미있게 봤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네이버ID_c**), “시사회봤습니다. 너무너무 재미있고 아이들도 좋아하네요. 강추!”(네이버ID_s**), “시사회 봤어요~ 티비에서 한번 봤었는데 3D로 보니 재미있었고 아이들도 좋아하네요!”(네이버ID_r**), “80분 동안의 영화 진짜 최고! 새로운 곤충도 많고, 알고 있던 곤충들도 더 크고 자세히 볼 수 있어 유치원부터 초등학생까지 흥미롭게 볼 수 있어 괜찮았어요!”(네이버ID_j**), “곤충을 신기해하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봐도 좋은 영화인 것 같아요!”(네이버ID_i**), “리얼한 곤충의 세계를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 곤충에 관심을 보이는 어린이도 좋아할 것 같네요~ 특히 마지막 벌들이 나오는 부분은 정말 최고!”(다음 닉네임_하**) 등의 연이은 호평들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추천을 이어가고 있다.
올 여름방학, 어떤 곤충 박람회보다 더한 값진 경험을 안겨다 줄 <곤충왕국 3D>는 8월 14일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화정보>
제목: <곤충왕국 3D>
감독: 김진만, 김정민
내레이션: 김성주, 김민국, 김민율
제공/제작: MBC
배급/공동제공: 골든타이드픽처스㈜
공동제공: 스튜디오 라온
등 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85분
개 봉: 2014년 8월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