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게 태어나기만 하면 온세상을 다 가질 것 같지만, 천만에.
실제로 예쁘기 때문에 불행해질 가능성은 못생겨서 불행해질 가능성만큼 크다.
왜 예뻐도 인생이 불행해질 수 있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자.
1.외로움의 함정
미모가 빼어난 여자는 남자들이 '사귀자'고 접근하기에 꽤 부담스럽다.
여자의 미모가 빼어날수록, 스팩이나 집안배경이 화려할수록 이런 상황은 더 심해진다.
그래서 여자는 예쁠수록 외로움도 함께 커지기 마련.
그럴 때 이 여자를 잡는 건 멋진 남자가 아니라 저돌적인 남자다.
미친 듯 저돌적으로 치고들어오는 남자들에게 외로움에 지친 미녀들은 쉽게 허리를 잡힌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말이 좋아 '저돌적'이지 사실 이 남자들은 '또라이'에 가까울 확율이 매우 높다.
실제로 자의식 과잉이나 과도한 집착성향의 불안정한 남자들이 여자들에게 상식을 뛰어넘는 대시를 한다.
예쁜 여자들은 남모르게 이런 남자를 '또라이'인줄 모르고 받아들였다가 고생하고 있는 경우가 아주 흔하다.
2.수동성의 함정
예쁜 여자는 어린 시절부터 주변의 사람들이 챙겨주는 것에 익숙하다.
그래서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수동적인 사람이 되어 있는 경우가 흔하다.
오랫동안 받는 사랑에 익숙해져서 주는 사랑은 반사적으로 된다. 즉, 먼저 받고 나중에 주는 사랑의 스타일.
그렇기 때문에 예쁜 여자를 얻기 위한 남자들의 치열한 경쟁에서 여자는 더 적극적인 공세를 하는 남자에게 마음을 주기 쉽다.
그러나 여기에서부터 재앙이 시작된다.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아낌없이 잠시 주는 남자는 있어도 계속 주는 남자는 없다.
자신도 모르게 받은 지나친 사랑의 재물은 사랑이 식은 후 그만큼의 집착과 앙갚음으로 재앙의 씨앗이 된다.
3.트로피의 함정
예쁜 여자는 남자들에 있어서는 일종의 '트로피'다.
즉, 남자들 사이에서 성공을 의미하는 장식물이라는 뜻.
따라서 많은 남자들이 여자의 내면과 취향 따위는 무시한 채 외모만 보고 그녀를 공략하곤 한다.
그리고 이런 성향은 성공한 남자들에게서 흔하게 나타난다. 오죽하면 '프로피 와이프'라는 말까지 생겼을까.
세상의 많은 예쁜 여자들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예쁜 여자는 계속 태어나서 자라고 그녀는 늙기 시작한다.
자신의 뛰어난 외모로 성공한 남자를 얻어 '트로피'를 잡았다고 생각하는 여자들은 대략 이런 운명을 겪게 되어 있다.
4.관리비용의 함정
예쁜 여자들은 보통 자신이 얼마나 예쁜지를 잘 안다.
다시말해, 다른 여자들과 비교해서 어느 정도로 빼어난 미모인지를 알고 있다는 뜻.
그런데 이것이 재앙의 시작이 된다.
이런 여자는 자신의 외모를 유지하기 위해 남모르는 노력을 하게 된다.
즉, 자신의 외모가 얼마나 큰 경쟁력인줄을 잘 알기 때문에 그만큼의 노력과 투자를 하게 된다는 뜻.
젊었을 때야 크게 문제될 것이 없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외모를 유지하기 위한 비용이 급속도로 증가한다.
그래서 예쁜 여자들일수록 결혼을 하지 못하면 나이를 먹으면서 과도한 관리비용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다.
5.과도한 선택지의 함정
재주가 많은 사람이 밥굶기 쉽고 미모가 뛰어난 사람이 불행해지기 쉽다는 얘기.
한마디로 선택의 길을 많으나, 선택이 쉽지가 않고 선택을 해도 자꾸 다른 길이 눈에 들어온다는 뜻.
예쁜 여자들은 남자를 만나는데 넓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홀로 늙어가는 미녀들이 그렇게 많은 것이다.
예쁜 여자들은 애당초 아주 일찍 결혼하지 않으면 세상에 눈을 뜨기 시작하면서 남자를 선택하기가 어려워진다.
그만큼 선택지가 많지만, 다른 선택지들 때문에 판단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더 어려워진다. 잘나가던 과거가 생각나기 때문이다. 애당초 예쁜 여자들은 가능성의 세계를 유영하면서 무엇이든 포기가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