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없는 열애설 때문에 아이콘 갤러리에서 탈덕 현상이 일어나고 김유정 또한 근거 없는 낭설로 비난받고 있는 건 말이 안된다며 이 네티즌이 올린 근거는 다음과 같다.
1.SNS 맞팔 팔로우
김유정과 구준회가 서로 SNS를 팔로우 했다는 것이 '빼박 증거'라는 주장.
그냥 말이 안된다. 연예인들끼리 서로 친하면 SNS를 팔로우하는 건 흔한 일이라는 것.
2.논란의 커플링
김유정과 구준회가 똑같은 커플링을 하고 있다는 '빼박 증거'라는 주장.
얼핏 비슷해보이는 이 반지는 김유정의 경우는 악동뮤지션의 이수현과 함께 구입한 우정반지고 구준회는 아이콘 멤버들끼리 끼는 그룹반지다.
우연히 두 반지가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생겨난 오해.
3.레옹-마틸다 커플 폰케이스
구준회는 마틸다 케이스를, 김유정은 레올 케이스라며 '빼박 증거'라는 주장.
레옹-마틸다 폰케이스가 유행한 것은 무도 가요제에서 레옹 노래가 선보여 사람들이 레옹-마틸다 컨셉의 장신구와 배경화면 등을 사용하는 유행을 탄 것일 뿐, 두 사람의 열애 증거가 못된다는 것.
김유정 레옹 케이스는 김유정 팬이 선물한 것일 뿐. 아무런 열애의 증거가 못된다.
게다가 레옹-마틸다 커플 폰케이스는 9900원짜리 흔한 케이스일 뿐.
4.연애가 서로 불가능한 각자의 상황
이 네티즌은 마지막으로 김유정과 구준회는 각자 공개 연애가 불가능하며, 만약에 연애를 한다고 해도 티를 낼 수 없다며 커뮤니티에서 돌고 있는 '빼박 증거'들을 반박했다.
김유정은 아역배우부터 시작해 연예계의 생리와 처세의 기본을 잘 알고 있는 배우인데, 연애를 한다고 해도 티를 내면서 할 이유가 없다는 것.
구준회 역시 가수가 되기 위해 학교도 포기하고 아이콘 활동에만 집중하고 있으며, 소속사에서는 '연애금지'가 내려진 상황에서 티를 내면서 연애를 할 리가 없다는 것.
각자의 정황이 서로 연애가 불가능한데도 커뮤니티에서 잘못된 정보가 유통되고 있다며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겠다는 이 네티즌의 주장은 현재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