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크기가 남들에 비해 작은 편인지 큰 편인지 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다.
한 누리꾼이 만난 모자가게 점원은 다음과 같이 그 방법을 설명했다.
사이즈 조절 줄이나 단추구멍이 남김없이 꽉 채워지거나 1개만 남겨놓는 경우 두상이 정말 작은 편에 속한다고 한다.
모자 브랜드, 사이즈, 종류 상관없이 그 어떤 모자에도 이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사이즈 조절 단추를 다 채워도 모자가 머리에 쏙 들어가면 두상이 정말 작은편에 속한다고 한다.
다음 사진은 머리 작기로 소문난 연예인들이 모자를 착용한 사진이다.
이 방법을 전한 누리꾼은 "머리 작다는 연예인 대부분의 모자마다 점원 말대로 단추구멍이 꽉채워있거나 한개만 남겨둔 것에 흥미를 느껴 이 방법을 공유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누리꾼은 참고로 얼굴 작은 것과 머리 작은 것은 다르다며 이를 구분하라고 전했다.
머리 크기는 말 그대로 두상크기일 뿐 신체 비율에 영향을 미치는 얼굴 크기와는 큰 상관이 없다고 한다.
물론 예시 사진에 등장한 연예인들은 두상+얼굴 둘다 작다고 볼 수 있다.
스냅백으로 머리 크기 재기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스냅백 단추가 끝까지 채워지지 않는다 내 머리가 크다는 걸 이렇게 알다니", "난 단추가 다 채워지는데 저 연예인들은 정말 머리가 작아서 그런거고 난 뒷통수가 납작해서 단추구멍이 다 채워지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